티스토리 뷰

 

일리 커피머신 Y3.3 세척 방법 및 추출시간 설정 등 사용법 총정리!

 

코로나19 이후 카페를 잘 안 가게 되면서 티백 커피를 우려먹거나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마시곤 했는데 그러다 보니 커피머신을 직접 구매해서 나만의 홈카페를 즐기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커피머신을 알아보다가 고민 끝에 가성비 좋고 커피 맛도 좋다는 일리 커피머신 Y3.3 화이트 색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 세척 및 추출시간 설정 사용법 (내돈내산 사용후기)

 

 

 

 

일리 커피머신 Y3.2와 Y3.3 차이점 (리뉴얼 전과 후)

 

1. 본체의 전원 스위치가 사라지고, 추출버튼으로 ON/OFF가 가능해졌습니다.

2. 하단 부분의 일리 커피머신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일리 커피머신 구매후기와 Y3.3 세척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

 

일리 커피머신 Y3.3 언박싱 구매후기

 

해외직배송이라 배송까지 약 2주 정도 소요되었으며, 걱정과 달리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었습니다.
 
미니 커피머신이라서 부피가 작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큰 박스로 배송되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박스를 열자 그 안에 일리 커피머신 제품 포장 상자가 맞춤으로 꽉 낀 채로 들어있었습니다.
 
정말 꽉 껴있어서 빼내는데 애를 먹을 정도였습니다.
 
어떻게 포장을 한 건지 궁금해질 만큼 정말 맞춤이더라고요.
 

 


배송 박스에서 꺼낸 포장박스에는 블랙색상 모델이 큼지막하게 찍혀있었습니다.
 
저는 화이트 모델을 구매하였는데 혹시나 실수로 블랙 색상이 온 것은 아닌지 잠깐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제가 주문한 화이트 색상 모델로 잘 왔더라고요.
 

 


포장 박스를 열자 그 안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일리 커피머신 본체에 한번 더 포장지가 씌어져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포장지를 제거하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일리 커피머신 Y3.3 화이트 색상 모델을 직접 실물로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순간에 얼마나 설레던지 몰라요~

 

 


솔직히 커피머신을 구매하기 전에 4가지 색상 중 어떤 것으로 구매할지 엄청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가격은 더 비싸지만 제가 좋아하는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빨간색 일리 로고가 포인트가 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깔끔하고 빈티지스러우면서도 사이즈가 작아서 귀여운 느낌까지 주기 때문에 정말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일리 커피머신을 구매하면 웰컴 캡슐 박스에 일리 캡슐 14개를 랜덤으로 넣어서 함께 보내줍니다.
 

 


개별 포장된 일리 캡슐이고 유통기한도 넉넉한 편이라서 생각날 때마다 한 개씩 뜯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캡슐을 전부 꺼내어서 개수를 세어보니 14개로 수량이 딱 맞게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랜덤으로 받은 웰컴 캡슐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LASSICO 클래식 에스프레소용 캡슐 3개

2. INTENSO 다크 인텐소 에스프레소용 3개

3. CLASSICO 클래식 아메리카노용 캡슐 4개

4. INTENSO 다크 인텐소 아메리카노용 캡슐 4개
 

 

일리 CLASSICO 클래식 에스프레소용 개별포장 캡슐

 

일리 INTENSO 다크 인텐소 에스프레소용 개별포장 캡슐

 
 
참고로 일리 캡슐은 에스프레소용과 아메리카노용 2가지의 캡슐 종류가 있는데요. 포장지에 그려진 컵 그림과 캡슐의 모양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작은 컵 그림은 에스프레소용이고, 큰 컵 그림은 에스프레소용 캡슐이며, 아래 첨부한 사진처럼 캡슐의 모양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구분하기 쉽습니다.
 

일리 커피 캡슐 개별 포장지에 그려진 에스프레소용 컵 그림과 아메리카노용 컵 그림

 

일리 커피 에스프레소용 캡슐 모양

 

일리 커피 아메리카노용 캡슐 모양

 


그리고 일리 커피머신 Y3.3 모델을 구매하시면 웰컴 캡슐과 함께 사용 설명서 패키지가 제공됩니다.
 

 


사용 설명서 패키지 포장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에서는 일리 커피 캡슐의 종류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일리 커피 캡슐 맛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풍부하고 진한 맛의 볼드 로스트 "다크 인텐소"

2. 벨벳처럼 부드럽고 완벽하게 균형 잡힌 맛의 클래식 로스트 "미디움 클래식"

3. 롱 에스프레소로 미디움 로스트 커피를 20oz 더 즐길 수 있는 "룽고 클래식"

4. 디카페인 커피로 깊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디카페인 데카"

 

 

 

 

 

 

 

 

5. 강렬하고 광대한 아로마와 꿀의 달콤함, 카라멜, 초콜릿, 시트러스 향미가 특징인 고소하고 부드러운 "과테말라"

 
6. 달콤하고 은은한 자스민향과 시트러스의 향이 느껴지는 산미가 강한 "에티오피아"

7. 독특한 초콜릿 향이 느껴지는 쓴맛과 신맛의 완벽한 조화 모노아라비카 "브라질"

8. 단맛, 신맛의 완벽한 균형의 조화가 특징인 "콜롬비아"

9. 블랙페퍼와 다크 초콜릿의 아로마, 묵직하고 강렬한 향미가 특징인 "인디아"

10. 카페인 함유량을 낮추고 보다 풍부하고 부드러운 향과 맛의 한정판 최고급 커피 캡슐 "이딜리움"
 

 

 

 

일리 커피머신 Y3.3 세척 방법

 

일리 커피머신 Y3.3 퀵 가이드

 
 
1. 일리 커피머신 물통을 커피머신 본체에서 분리하여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분리 시 힘을 살짝 주어 누르면서 당겨주시면 쉽게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은 힘을 가하여 강제로 분리하실 경우 물통 하단 결합 부분이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일리 커피머신 물통 분리하기

 


2. 분리한 물통을 세척하신 후 표시된 MAX 선을 넘지 않도록 물을 담아주세요.
 

 


3. 물통의 뚜껑을 덮고 하단 부분의 홈을 잘 맞추어서 커피머신에 물통을 끼워주세요.
 

 


4. 컵을 하나 준비해서 커피머신에 올려주시고 컵 그림이 그려진 버튼을 둘 중에 아무거나 2초 이상 꾹 눌러서 전원을 켜주세요.
 

처음에 전원을 넣으면 머신이 가열되는 중이라 한동안 여러 번 버튼 불이 깜빡이는데 그대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가열이 완료되면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양쪽 버튼에 불이 들어온 상태로 멈춥니다.
 
그럼 이때부터 커피머신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5. 설명서에 따르면 아메리카노 추출 기능을 3번 작동시켜서 물 세척 후 바로 사용하면 된다고 적혀있지만, 저는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도 3번 더 작동시켜서 세척해 주었습니다.
 
컵을 놓고 버튼만 누르면 추출 기능이 작동되기 때문에 세척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참고로, 왼쪽 작은 컵 그림이 그려진 버튼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버튼이고, 오른쪽 큰 컵 그림이 그려진 버튼이 아메리카노를 추출하는 버튼입니다.
 

일리 커피머신 사용 전 아메리카노 추출 기능으로 총 3회 세척함

 

일리 커피머신 사용 전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으로 총 3회 세척함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

 

일리 커피머신 Y3.3 모델은 사용이 간편합니다.
 
일단 마시고 싶은 종류의 캡슐을 머신 뚜껑을 열고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원하는 추출방식의 버튼만 눌러주면 누구나 맛있는 커피를 손쉽게 맛볼 수 있습니다.
 

 

 

 

 

 

[초간단 일리 커피머신 사용법]

1. 일리 커피머신 뚜껑을 연다.

2. 캡슐을 넣는다.

3. 뚜껑을 닫는다.

4. 캡슐 종류에 맞는 추출방식 버튼을 누른다.

5. 커피가 완전히 추출될 때까지 기다린다.

6. 크레마가 풍부한 맛있는 일리 커피를 즐긴다.
 

일리 커피머신기에 캡슐을 넣은 모습

 

 

일리 커피머신 커피 내리기

 

1. 아이스 라떼 만들기

 
우유와 얼음을 담은 컵을 커피머신에 놓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합니다. 끝이에요. 너무 쉽죠?^^
 
라떼를 진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에스프레소를 2번 추출하여 투샷으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씀드린 투샷은 캡슐 하나를 2번 추출해 드시라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캡슐로 한번 더 샷을 내려서 드시라는 것이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캡슐 하나로 여러 번 추출하여 드시게 되면 커피머신이 고장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일리 커피머신기 Y3.3 으로 만든 아이스 라떼

 


2. 에스프레소 추출로 아메리카노 만들기

 
 에스프레소 추출로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방법은 에스프레소 잔에 에스프레소를 따로 추출한 다음에 물이 담긴 잔에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넣어서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것입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으로 추출 한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부한 크레마

 

일리 커피머신으로 내린 에스프레소를 물이 담긴 잔에 부어 만든 아메리카노

 

 
두 번째 방법은 물이 담긴 잔을 커피머신에 놓고 바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여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것입니다.
 

물이 담긴 잔에 일리 커피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바로 내려서 만든 아메리카노

 
 
 참고로 저는 평소에 더 간단하고 편리한 두 번째 방법으로 아메리카노를 자주 만들어 마시는 편인데요.
 
일리 커피는 어떻게 내려 마시든 상관없이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일리 커피머신 Y3.3 전원 끄기

 

리 커피머신 Y3.2 모델이 리뉴얼되면서 Y3.3 모델에는 전원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추출 버튼 2개를 동시에 2초 이상 꾹 눌러 주시면 전원이 꺼집니다.
 

Tip. 가끔씩 잘못 누르면 추출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갑자기 뜨거운 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리 커피머신 Y3.3 모델의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버튼 2개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안전하게 전원을 끄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리 커피 가장 맛있는 추출 시간 28초 설정법

 

에스프레소 버튼을 28초 동안 꾹 누르고 있다가 떼면 누르고 있던 그 시간만큼 추출 시간이 설정됩니다.
 

따라서 타이머를 준비하시고 에스프레소 버튼을 누르는 순간부터 28초가 될 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손을 떼주시면 간단하게 일리 에스프레소 커피가 가장 맛있는 추출 시간인 28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일리 커피머신 Y3.3 세척 및 추출시간 설정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일리 커피머신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일리카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키첸 에어 프라이어 추천 요리와 세척 및 사용법 - 내돈내산 후기

키첸 에어 프라이어 추천 요리와 세척 및 사용법 - 내돈내산 후기 제가 드디어 오랜 고민 끝에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어 판매 중인 에어프라이어의 용량과 종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