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로플? 🧇 초간단 크로플 만들기 (feat. 와플 팬 🥐 크로와상 생지)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집콕·방콕이 일상화되면서 집에서 직접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어 먹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중에서도 요즘 핫한 디저트인 크로플은 어떤 분이 크로와상 반죽을 와플 기계에 넣었는데 그게 화제가 되면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어느 순간부터 '크로플' 이란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초간단 크로플 만드는 법

 

[재료]

1. 와플 팬 (와플 팬은 프라이팬 같은 팬 종류나 전기로 굽는 와플 기계 둘 다 괜찮습니다)

2. 냉동 크로와상 생지 (반죽)

3. 취향에 따라 다양한 크로플 토핑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ex) 시나몬 파우더, 아몬드 슬라이스, 아이스크림, 시럽, 과일, 크림치즈, 생크림 등

 

 

와플 팬과 크로와상 냉동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1. 크로와상 냉동 생지는 굽기 전에 미리 냉동실에서 꺼내어 30분 정도 해동시켜 주세요.

 

2. 예열된 와플 팬에 해동한 냉동 크로와상 생지를 올려주세요.

 

3. 이제 약 4~5분 정도 구워줍니다. 단, 팬마다 온도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중간중간 구워진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4.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크로와상 생지가 잘 구워지면 와플 팬에서 꺼낸 후 좀 식혀주세요.

 

5. 자! 이제 완성된 크로플에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각종 토핑 재료들을 올려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크로플은 크로와상의 진한 버터향과 결결이 찢어 먹을 수 있는 재미, 그리고 와플의 쫄깃함까지 합쳐져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저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크로플의 네모 모양 구멍 사이에 메이플 시럽과 시나몬 파우더를 뿌리고 크림치즈나 과일, 아이스크림, 생크림 등을 토핑 재료로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평소에 크로와상을 좋아하시거나 와플을 좋아하시던 분들이라면 크로플도 아주 좋아하실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