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 응시 접수 방법은? (2021년 한능검 시험 일정 및 시험시간)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 응시 접수기간마다 매번 응시자들이 한 번에 몰리면서 접수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 수험생들이 응시 접수를 못하는 불편을 겪게 되곤 하는데요.

 

만약에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 응시 접수를 접수 기간에 못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이 계시다면 추가접수 기간에 응시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일정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 년에 총 6회 치러지며 올해 가장 첫 시험인 51회는 추가접수 기간인 2021년 1월 25일 월요일 18:00 마감으로 2021년 2월 6일 토요일에 시험을 보게 되고 2월 19일 금요일에 한능검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달라진 점 (변경사항)

 

▣제51회 2021년 2월 6일 (토) 시행, 원서접수 1월 11일 (월) 13:00 시작

▣ 원서 접수 잔여석에 대해 원서접수 종료 7일 후 추가 접수 실시

▣ 원서 접수기간 종료 이후 접수 취소 시 응시수수료 50% 환불

▣ 응시원서 수험용 사진 규격 준수 및 사진 수정 기간 단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가 종료된 후 일주일 뒤에 추가적으로 접수를 실시하여 기존에 원서 접수를 못하신 수험생 분들이 추가접수 기간에 원서를 접수하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반면에 수험용 사진의 수정 기간은 단축되었으니 이 점은 꼭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방법

 

시험 응시원서시험 홈페이지(http://www.historyexam.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제51회 시험부터 시험 운영의 효율성과 원활한 미원 대응을 위해 응시원서 접수기간이 변경되었다.

원서 접수 첫날의 접수 시작 시간은 기존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로, 원서 접수 마지막 날의 접수 마감 시간은 기존 오후 1시에서 오후 6시로 변경되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방법은 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접수하실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를 누르신 후 원하는 종류와 시험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시간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접수를 마친 수험생 분들은 위에 첨부해드린 시험시간을 참고하셔서 미리 심화, 기본 문제를 풀어보시며 시험 준비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하시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