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미나스크림 VS 도미나크림, 두 제품의 크림 성분 및 효과·효능 차이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여자 클로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미나크림과 도미나스크림, 이름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두 제품의 크림 성분 및 효과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미나크림 VS 도미나스크림 차이

 

 

⚫ 도미나크림 = 기미 치료제 (일반의약품)

 

도미나스크림 =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기미케어 화장품 (기타제품)

 


 

도미나크림

 

사실 기미 치료제 중에서 가장 유명했던 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제품이지만 효과가 그리 좋지 않다는 평들이 많았습니다.

 

그에 반해 히드로퀴논 성분인 도미나크림은 효과가 좋아서 1985년 첫 출시이후 약 35년간 일반의약품 기미 치료 외용제 시장에서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기미치료제입니다.

 

사진 태극제약 캡처

 

도미나크림은 태극제약에서 출시된 기미 치료제이며, 주성분은 히드로퀴논(Hydroquinone)입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기미 치료에 50년 이상 사용된 히드로퀴논 성분은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아제의 작용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의 색소 침착증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히드로퀴논 성분은 여러 임상시험에서 안정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성분이므로 매우 안전합니다.

 

보통 도미나크림은 기미나 검버섯 등, 색소 침착 치료를 위해 사용될 뿐만 아니라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 색소 침착 예방을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드름 등 피부 염증으로 생긴 색소 침착에도 도미나크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미나크림 첨가제 성분

 

프로필렌글리콜, 파라핀, 폴리옥시에틸렌세틸에테르, 베타글루칸0.3%액, 스쿠알란, 피로아황산나트륨, 파라옥시벤조산메틸, 라우릴황산나트륨, 세탄올, 폴리에틸렌글리콜4000, 폴리에틸렌글리콜400, 유동파라핀, 미네랄오일ㆍ라놀린알코올, 아스코르브산팔미테이트, 스킨케어4263, 백납, 알로에베라겔, 콜레스테롤, 소르비탄스테아레이트,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 폴리소르베이트 60, 옥틸도데카놀,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정제수,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사진 태극제약 캡처

 


 

도미나크림 효능·효과

 

기미(흑피증), 간반, 주근깨, 노인성 검은반점, 기타 불필요한 부위의 과도한 멜라닌 색소 침착 피부를 점차적으로 표백해주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미나크림 용법·용량

 

1일 1회 취침 전 질환 부위(환부)에 바릅니다.

 

기미 ·주근깨 치료 Tip

 

자외선(햇볕)의 과다노출을 최대한 피하고, 과일이나 야채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들을 충분히 섭취하며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생활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일단 이미 생성된 기미와 주근깨는 위와 같은 방법을 병행하여 도미나크림을 8주 이상 적절히 꾸준하게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미나크림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

manual1599544389648.jpg
1.57MB

 


도미나스크림 (TG도미나스크림)

 

TG 도미나스 크림은 태극제약에서 최초로 출시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주성분인 기미 케어,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입니다.

 

도미나스크림의 핵심 성분인 브라이트닝 퀴논 콤플렉스 내 식약처 고시 기능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 이동을 억제해 기미 케어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 기관인 에코덤에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기 때문에 밤과 낮, 언제든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 태극제약 캡처

 

그뿐만 아니라 먹는 기미 케어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엘시스테인 및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과 파테놀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미 케어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및 영양까지 관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도미나스크림은 1주 사용으로 기미가 쉽게 생기는 부위인 코와 볼, 눈 밑 부위의 기미 및 3년 이상 오래된 검고 진한 기미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인체적용 시험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1회 사용 결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되었고 2주 사용 결과 피부치밀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되면서 다양한 피부고민에 적합한 토탈케어 화장품임을 입증하였습니다.

 

사진 태극제약 캡처

 


 

도미나스크림 첨가제 성분

 

정제수,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글리세린,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아이소부텐, 사이클로헥사실록세인, 헥실데실에틸헥사노에이트, 트라이에틸헥사노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세테아릴알코올, 글리세레스-26, 트레할로오스, 1,2-헥산다이올, C14-22알코올,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부틸렌글라이콜, 하이드록시에틸피페라진에탄설포닉애씨드, 판테놀,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에틸헥사노에이트, 우레아, 유비퀴논, 하이드록시데실유비퀴논,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스코빅애씨드, 시스테인에이치씨엘, 티옥틱애씨드, 토코페롤, 피리독신에이치씨엘, 다이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베타-글루칸, 오리자놀, 스쿠알란, 세린, 알란토인, 비사보롤, 잔탄검, 수크로오스폴리스테아레이트, 호호바에스터, 세테아릴올리베이트, 다이펜타에리스리틸헥사C5-9애씨드에스터, 피토스테릴/옥틸도데실라우로일글루타메이트, 솔비탄올리베이트, C12-20알킬글루코사이드, 암모늄아크릴로일다이메틸타우레이트/브이피코폴리머, 카보머, 아데노신, 트라이소듐이디티에이,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하이드로제네이티드올리브오일불검화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돌콩오일, 폴리글리세릴-10올리에이트, 피이지-100스테아레이트, 다이메티콘, 실리카, 포타슘하이드록사이드, 마이카, 적색산화철, 티타늄디옥사이드(CI 77891), 향료, 벤질벤조에이트, 시트로넬올, 헥실신남알,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리모넨, 리날룰

 

사진 태극제약 캡처

 

 

도미나스크림 효능·효과

 

피부의 주름 개선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도미나스크림 용법·용량

 

도미나스크림을 적당량 취해 피부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펴 바릅니다.

 

도미나스크림 사용법

 

세안 후 기초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적당량을 취하여 얼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 후 얼굴을 양손으로 감싸주듯이 가볍게 눌러 흡수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