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 해소, 겨울철 국립공원 등산코스 추천 (2021년 봄철 국립공원 탐방로 출입통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는 겨울철 국립공원 탐방로 10곳과 다가오는 봄철 국립공원 탐방로의 출입통제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철 국립공원 탐방로 10곳은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좋은 등산코스 위주로 소개해 드릴 거라서 대체로 경사가 완만하고 산책하기에 무리가 없는 구간이며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탐방로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산책하기 좋은 탐방로

 

1. 속리산 세조길 등산코스

 

속리산 세조길은 법주사에서 세심정까지 총 2.35km 구간입니다. 노약자나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조성된 우회 탐방로이며, 계곡과 이어진 멋진 경관을 볼 수 있고 피톤치드 발생량이 높아서 건강증진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치악산 구룡사길 등산코스

 

치악산 구룡사길은 구룡사에서 세렴폭포까지 이어지는 총 3km 구간입니다. 시원하게 뻗은 금강송이 늘어서 있는 계곡길을 따라 등산하다 보면 세렴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3. 지리산 노고단길 등산코스

 

지리산 성삼재휴게소에서 노고단까지 이어지는 노고단길은 도보로 1시간 30분 정도 산행을 해야 하며 약 3.4km 구간입니다. 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기 때문에 지리산의 어느 봉우리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소백산 죽령 연화봉길 등산코스

 

소백산 연화봉길은 죽령탐방지원센터에서 제2연화봉 대피소로 이어지는 총 5.2km 구간입니다.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2시간 30분 정도면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비교적 등산경험이 있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탐방로

 

5. 무등산 입석대길 등산코스

 

무등산 입석대길은 정상의 천왕봉을 중심으로 넓게 펼쳐진 수직절리상의 암석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입석대, 서석대, 광석대 등 힘차게 솟은 암석들의 모습은 한 폭의 한국화를 연상시킬 만큼 멋집니다.

 

 


 

6. 태백산 유일사 천제단길 등산코스

 

태백산 천체단길은 유일사에서 장군봉을 지나 백두대간 능선을 따라 천제단에 오르기까지 편도 7.5km에 달하며 장거리 탐방코스입니다. 태백산의 주목과 멋진 백두대간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7. 월출산 바람폭포길 등산코스

 

월출산 바람폭포길은 천황사에서 통천문으로 이어지는 바람계곡의 중심에 있습니다. 바람폭포를 중심으로 좌우 능선인 장군봉, 사자봉 등이 성채를 이룬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8. 설악산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전망대길 등산코스

 

설악산을 대표하는 토왕성폭포를 볼 수 있는 전망대길은 2015년 12월에 조성되었으며, 삐죽 솟은 봉우리 사이 능선에서 약 300m 떨어져 내리는 토왕성 폭포의 물줄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탐방로

 

9. 계룡산 갑사1코스 등산코스

 

계룡산 갑사길은 갑사주차장에서 오리숲, 갑사, 갑사계곡, 천진보탑, 삼불봉을 돌아보는 탐방코스입니다. 편도로 총 3.8km이고,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서 깊은 사찰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 북한산 우이암 우이령길 등산코스

 

소의 귀를 닮았다고 하는 우이암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북한산 국립공원의 우임암코스는 전체 구간이 완만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노인도 큰 어려움 없이 산책할 수 있는 탐방로입니다. 다만 탐방인원을 하루 1000명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국립공원관리공단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후 탐방이 가능합니다. 

 

 


 

북한산 우이령탐방 국립공원 예약

 

북한산 우이령길을 탐방하고 싶으신 분은 포털사이트에서 '국립공원공단'을 검색하신 후 조회된 사이트로 접속하여 탐방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국립공원공단 검색 > 사이트 접속 > 국립공원공단 메일 상단의 국립공원예약 > 북한산 우이령탐방 클릭 > 탐방로 이용안내 화면에서 북한산 우이령으로 탐방로 선택 후 검색 클릭 > 예약하기 >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 후 북한산 우이령탐방 예약하기

 

 

 

 


 

2021년 봄철 국립공원 탐방로 출입통제

 

 

(사진: 국립공원공단)

 


 

2021년 2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는 봄철 건조기 국립공원 자연자원 보호 및 산불방지로 봄철 국립공원 탐방로 출입이 통제된다고 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출입이 통제되기 전에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