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서비스 알림 차단 설정 방법)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전파되면서 작년 한 해동안 가장 많이 받았던 문자가 재난문자인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전히 끝나지 않는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에서는 휴대폰을 통해 코로나 감염 확진자 수와 경로 및 동선,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등을 알 수 있는 긴급재난문자 서비스와 안전 안내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긴급 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가 코로나 시국인만큼 매우 중요한 알림 서비스인 건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1년 넘게 재난문자를 받다 보니 너무 잦은 재난문자와 알림 소리 등의 이유로 불편함을 느껴서 재난문자를 차단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갤럭시 폰과 아이폰에서 각각 재난문자를 차단하는 방법과 재난문자 알림을 차단한 후에 별도로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을 추가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 & 안전안내문자 끄기

 

1. 아이폰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아이폰 설정 화면에서 알림을 터치합니다.

 

 

3. 아이폰 알림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 탭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서비스 2가지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녹색 배경에 흰 동그라미가 오른쪽으로 가있으면 재난문자 수신이 활성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서비스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난문자 서비스를 계속 받으시려면 아래와 같이 활성화된 상태로 놔두시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활성화

 

4. 반면에 재난문자 서비스와 안전안내문자 서비스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시면 회색 배경에 흰 동그라미가 왼쪽으로 가도록 탭 하여 재난문자 수신을 비활성화 상태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두시면 더 이상 휴대폰으로 긴급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비활성화

 


 

갤럭시 긴급 재난문자 & 안전안내문자 끄기

 

1. 갤럭시폰에서 문자 메시지로 들어간 후 우측 상단의 세로 점 세 개 (...) 더보기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2. 갤럭시 메시지 설정 화면에서 긴급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갤럭시 긴급 알림 설정 화면에서 사용 중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탭을 비활성화로 바꿔주시면 휴대폰으로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더 이상 수신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폰에서는 재난 경보 미리 듣기, 소리 울릴 때 진동, 리마인더 설정 서비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긴급 재난문자 차단 후 안전디딤돌 어플로 재난문자 확인하기

 

 

긴급 재난문자를 차단한 경우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인 '안전디딤돌' 어플을 통해 별도로 재난문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재난문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과 갤럭시의 재난문자 차단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가 종식되어 굳이 재난문자 알림 서비스를 차단하지 않아도 재난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그런 날이 오길 간절히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