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인 애착유형 검사 테스트 결과, 공포형 회피애착

 

성인 애착유형 검사는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관계와 나 자신과의 관계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알아보고,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번쯤 나를 돌아보기 위해 해 보면 좋은 테스트인 것 같아서 저도 한 번 해봤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저처럼 성인애착 유형검사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성인 애착유형 검사 방법

 

성인애착유형검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자가진단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지금부터는 총 36문항의 성인애착 유형검사 테스트가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문항을 읽어보시고, '전혀그렇지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 정도이다, 대체로 그렇다, 매우 그렇다' 다섯 가지 선택지 중에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일치하는 정도에 체크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다음 문항으로 넘어갑니다.

 

 

36번째 문항까지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성인 애착유형 테스트 결과가 나오는데요. 참고로 저는 측정 결과 공포형 회피애착 자기부정, 타인부정 유형이라고 나왔습니다.

 

 

불안점수에 따라 분류되는 네 가지 애착유형

 

성인애착유형테스트 방법은 질문지 답에서 홀수점수를 더해 18로 나누면 회피점수가 나오고, 짝수 점수를 더해 나누면 불안점수가 나오는데요. 이렇게 나온 회피점수와 불안점수를 통해 총 네 가지 애착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성인애착유형테스트 결과가 '안정 애착'에 가까울수록 쉽게 타인과 정서적으로 가까워진다고 볼 수 있고, 안정적 유형이 연애를 오래 지속하는데 유리하다고 보기 때문에'불안해하는 유형과 회피하려는 유형'에 가까울수록 연애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회피 점수가 2.33 미만, 불안 점수가 2.61미만이면 '안전 애착'

 

2. 회피 점수가 2.33미만, 불안점수가 2.61이상이면 '몰입 애착'

 

3. 회피 점수가 2.33 이상, 불안 점수가 2.61미만이면 '거부형 회피 애착'

 

4. 회피 점수가 2.33이상, 불안점수가 2.61 이상이면 '공포형 회피 애착'

 

성인애착 이란?

 

 

오늘은 성인애착유형테스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성인애착 유형검사 결과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형검사 결과를 너무 신뢰하기보다는 가볍게 참고하는 정도로만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