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 오피스 2024 뷰어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기업과 학교,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들 중에는 한컴오피스와 MS 오피스가 있는데요.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은 평소에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프로그램이지만 평소에 문서 작업을 할 일이 거의 없으신 분들에게는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컴오피스 2024 뷰어 무료 다운로드 (한글 뷰어 Windows 설치용)

 

 

그런데 가끔씩 특정 문서를 한글 또는 워드로 열어봐야 하는 경우가 한 번씩 생기는데요.

 

이럴 때는 내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글 문서를 읽어 볼 수 있습니다.

 

 

 

 

 

뷰어는 특정 문서들을 불러와서 읽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한글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컴오피스 2024 다운로드 무료 설치 방법

1.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한글과 컴퓨터 메인화면에서 한컴오피스 2024 뷰어 (Windows 용) '일반용'을 클릭해 주세요.

 

 

 

한컴오피스 2024 뷰어는 한글, 한셀, 한쇼뿐만 아니라 MS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한컴오피스 통합뷰어이며, Windows 10 이상 운영체제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화면에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창이 뜨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한 후 저장(s)을 클릭해 주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5.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고, 변경 허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로딩이 끝나면 위와 같이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관리자를 시작합니다.'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뷰어 설치창이 뜹니다.

 

7. 여기서부터는 아래와 같이 한글 뷰어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8. 한컴오피스 뷰어 사용권 계약서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9.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하여 열 파일 형식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10.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가 진행되면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한컴 오피스 한글 뷰어로 열 수 있는 파일 형식 종류

 

✅ 한글 : .hwp, .hwpx, .hwt, .hml

한셀 : .cell, .nxl, .hcdt

✅ 한쇼 : .show, .hpt

✅ 워드 : .doc, .dock

✅ 엑셀 : .xls, .xlsx, .xlt

✅ 파워포인트 : .ppt, .pptx, .pps, .ppsx

 

 

한컴 다운로드가 컴퓨터에 성공적으로 설치되면, 팝업창이 뜹니다.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2024 한글 뷰어를 무료 버전으로 설치하실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누르시고,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다운로드하세요.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