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 페이 인증서 사용 방법 (초간단 카카오 톡 공동 인증서 발급)

 

1999년도에 처음 도입되고 계속 사용되었던 공인인증서가 최근 폐지되었고, 그러면서 기존 공인인증서 대신에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이동통신사, 은행, 카카오 등 민간 전자서명 서비스를 통해 본인확인 인증이 가능한데요. 그만큼 본인 확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본인이 편하고 마음에 드는 인증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예전보다 인증 절차가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는 연말정산을 위한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꼭 필요하고, 그 밖에 민원 서비스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필수인 매우 중요한 인증서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본인확인인증 서비스들 중에 한 가지인, 카카오 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그러면서 민간 인증서 또는 전자서명 서비스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공동인증서는 하나만 발급받아 두면 타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까지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으신 분이 계시다면 한 번 인증서를 발급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1. 스마트폰을 준비하시고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점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음 화면이 나오면 카카오페이 우측의 [자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다음 화면으로 전환되면 상단 메뉴의 [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서비스 화면에서 [전자문서] 카테고리 안에 있는 [인증]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4.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면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5. 가장 먼저 휴대폰 인증을 해주세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인증 문자가 오고, 자동으로 인증이 진행됩니다.

 

 

6. 다음으로 본인의 계좌 정보를 확인하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카카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인증서의 유효기간도 나오니까 해당일에 인증서 갱신 또는 재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페이 인증서 사용 방법

 

참고로 인증서 사용내역에서 주요사용처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는 한국소비자원, 한국교통안전공단, 국민연금, 교보생명, 인터파크, 국민연금, 한국도로공사, 카드사, 자동차, 보험, 증권, 금융보안원, 은행, 등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페이 인증이 필요한 웹페이지 또는 앱 실행하기

2. 카카오페이 인증서 선택하기

3. 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 누르기

4. 생체인식 등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고 간단히 로그인 하기

5. 모든 인증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