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황태와 황태껍질 효능 및 초간단 황태비빔국수 만들기

 

황태는 눈바람이 부는 고산지대에서 다시 서너 달 동안 찬바람에 얼렸다 녹이기를 반복해 노랗게 말린 명태이며 건조 후 1년 정도 더 숙성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황태의 80% 이상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고기가 100g 당 19.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거에 비해 황태는 100g 당 7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황태가 소고기보다 단백질이 무려 4배나 많습니다.

 

 

 

 

 

황태 효능

 

황태에 풍부하게 함유된 메티오닌 아미노산은 혈관 독소 제거 및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 속 미오신 성분은 근육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량이 적을 때 단백질 보충을 위해 섭취하시면 건강에 좋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황태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황태를 물에 불려서 염분을 제거해 준 후 강아지에게 황태채(황태포)를 급여하시면 강아지에게도 아주 좋은 영양 보충 건강식이 됩니다.

 

또한 황태는 들기름 궁합이 좋으며, 들기름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피를 해독해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황태와 함께 섭취해 주시면 상호작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황태껍질 효능

 

 

 

1. 황태 껍질에는 우유의 2~3배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2. 관절 연골의 54%는 콜라겐 성분으로 황태 껍질이 몸에 흡수가 잘 되어서 연골이 쉽게 닳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3. 비타민 A와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성장 발육에 좋습니다.

 

4. 오메가3 와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탄력 및 노화를 억제해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라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초간단 황태비빔국수 만들기

 

지금부터 새콤달콤 '황태비빔국수'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레시피가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1. 비빔국수 재료 (2인분 기준)

 

황태채 50g, 메밀면 or 소면 2인분, 오이 1/4개, 양파 1/2개, 상추 3~4장, 삶은 달걀 2개

 

 

2.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1.5 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식초 2 큰술, 설탕 2 큰술, 간장 2 큰술, 고추장 3 큰술, 맛술 1 큰술, 들기름 1.5 큰술, 매실청 2 큰술, 통깨

 

 

3. 황태비빔국수 만드는 법

 

[사진] 생생정보 방송 캡처

 

 

1. 오이와 깻잎, 양파는 채를 썰어 준비해 주시고, 양파의 경우 물에 담가서 매운맛을 빼주세요. 그리고 상추는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2. 황태채는 20~30분 정도 물에 푹 불려서 물기를 꼭 짜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고춧가루 1.5 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식초 2 큰술, 설탕 2 큰술, 간장 2 큰술, 고추장 3 큰술, 맛술 1 큰술, 들기름 1.5 큰술, 매실청 2 큰술, 통깨로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든 후 썰어 놓은 황태채에 양념장 4 큰술을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4. 끓는 물에 삶은 메밀면 또는 소면을 찬물에 헹궈서 전분기를 제거해 주신 후 채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5. 전분기와 물기를 제거 한 면을 그릇에 담고 미리 준비해 둔 황태 고명과 채소, 삶은 달걀을 얹어주신 후 기호에 따라 양념장과 들기름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6.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새콤달콤 '황태비빔국수'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