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탕 화면에 유튜브 바로 가기 만들기 (초간단 유튜브 바탕화면 앱 깔기)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아무래도 요즘에는 TV나 유튜브, 게임 등을 통해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평소에 유튜브를 즐겨보시는 분들을 위해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며, 좀 더 유튜브를 빠르고 편리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탕-화면에-유튜브-바로-가기-만들기-초간단-유튜브-바탕화면-앱-깔기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2.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의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3.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도구 더보기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두시면 창이 하나 더 열립니다.
 
여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4.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5. 바탕화면으로 나가보시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 컴퓨터 바탕화면에 깔기

 

이번에는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주신 다음에 메뉴의 [YouTube 설치...] 항목을 눌러주세요.
 

 
2. 아래와 같이 '앱을 설치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면 우측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컴퓨터 바탕화면에 나가보시면 유튜브 앱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바탕화면에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설명해 드린 2가지 방법으로 유튜브뿐만 아니라 자주 이용하시는 다른 웹사이트의 바로가기 아이콘도 만들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트는 간편하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놓고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