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화질 4K 뮤직비디오 영상과 유튜브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화질-4K-뮤직비디오-다운로드-방법-유튜브-4K-Video-Downloader

 

 

유튜브에는 전 세계인들이 업로드하는 수많은 영상들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플랫폼이지요. 그래서 지금 이 시간에도 엄청난 양의 영상들이 다량 업로드되고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가장 조회수가 많은 영상은 아무래도 음악 관련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 들어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수만 보더라도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영상과 음악을 동시에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유튜브를 보다 보면 개인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나 음악들이 있는데요. 이럴 때 유튜브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MP3 파일로 영상 속 음악을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란?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4K Video Downloader'이며,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간단하고, 프로그램 사용법 또한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업로드된 모든 영상에는 저작권이 있으므로 다운로드한 영상과 MP3 파일로 추출한 음악을 절대로 상업적 용도로 재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면 법적 처벌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수백만 명이 인정한 사상 최고로 단순한 무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오프라인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전체 플레이리스트와 채널을 고화질로 그리고 다양한 비디오, 오디오 포맷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본인이 좋아하는 영상과 비공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과 함께 자막과 라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RT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고, 약 50여 개의 언어 중에서 선택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나 전체 채널의 자막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HD 1080p, HD 720p, 4K, 8K 화질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고화질로 다운로드한 영상을 HD TV, 아이패드, 아이폰, 삼성, LG 등의 기기에서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4K Video Downloader를 바로 다운로드 하시고 활요해 보세요.

 

 

 

고화질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구글 검색창에 [4K Video Downloader]를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아래 버튼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주세요.

 

 

 

 

2.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인 화면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macOS와 Windows 그리고 Linux 운영체제 중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해당하는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클릭해 주세요.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다운로드할 경로나 폴더를 선택하시고 [저장(S)]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4. Iagree to the license terms and conditions에 동의 체크를 해주시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5. 4K Video Downloader의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활성화되며, 여기서 [Close]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모두 완료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바로 사용하시려면 [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무료 사용 시 하루에 총 30번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창 하단에서 일일 다운로드가 횟수가 몇 번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및 음악 다운로드 방법

 

 

 

4K Video Downloader를 통해 유튜브 고화질 동영상 및 음악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브라우저에서 해당 동영상의 주소(링크) 전체를 드래그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복사(Copy) 합니다.

 

 

 

2.다음으로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열고 [링크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1. 유튜브 영상 MP4 파일로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 선택 > 포맷 MP4 Oor MKV > 화질 설정 > 자막 다운로드 설정 > 저장 경로 설정 > 다운로드

 

 

 

2. 유튜브 영상 MP3 파일로 다운로드

 

오디오 추출 선택 > 포맷 MP3 > 화질 설정 > 저장 경로 설정 > 추출

 

 

 

이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오디오 추출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다운로드된 파일을 재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