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입냄새 없애기 ] 입 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는 본인 스스로 인지를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입 냄새 공격을 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자주 마시기

 

 

 

입 안이 건조해지면 상피 세포들이 죽으면서 입안 균들의 먹이가 되는데요.

 

 

 

 

이때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서 황 성분의 가스가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입에서 구취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입 속이 건조하게 느껴질 때는 물을 마시거나 물로 입을 헹궈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혀 닦기

 

 

 

양치를 할 때는 치아뿐만 아니라 혀를 꼭 닦아주셔야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양치를 할 때 칫솔로 혀를 닦은 사람들의 구취가 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혀 클리너 제품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제품으로 입 안을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민트향 껌 씹기

 

 

식사 후 불가피하게 양치를 못하는 경우에는 껌을 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구취의 원인을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임시로라도 입 냄새를 덮어줄 수 있으니까요.

 


알코올이 든 구강청결제 주의사항

 

 

 

가글을 한 직후에는 입 안이 상쾌하지만, 알코올이 든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여 가글을 한 경우에는 알코올 성분이 증발하게 되면서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입 안에 마르면서 건조해지면 구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평소에 입안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양치로 관리를 잘해주고 있는데도 구취가 심하다면 이는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입에서 아세톤 냄새가 나면 당뇨, 계란 썩는 냄새가 나면 간 질환, 비린 냄새가 나면 신부전 등 각종 질병의 징후일 수도 있으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안전하게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