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버섯의 효능 알아보기

별밤보리 2021. 3. 25. 14:17

버섯의 효능 알아보기

 

버섯은 한식뿐만 아니라 피자, 파스타, 샌드위치 등 양식 어디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영양가 있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버섯을 섭취하였을 때 우리 몸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버섯의 첫번째 효능은 콜레스테롤 저하입니다.

 

 

우리 몸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심장에 압박이 가해지면서 심할 경우 심장이 손상되면서 이로 인해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섯은 칼로리가 적고 지방이 거의 없으며, 섬유질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버섯을 섭취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개선

 

버섯의 두번째 효능은 면역력 개선입니다.

 

 

각종 병균과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우리 신체 면역 체계는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버섯은 이런 면역 체계의 효율성을 도와주며, 세포의 활동성을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에스트로겐 수치 조절

 

버섯의 세번째 효능은 에스트로겐 수치 조절입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과다할 경우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등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버섯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이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종양의 형성을 막는 데에도 버섯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D

 

버섯의 네번째 효능은 풍부한 비타민D입니다.

 

 

버섯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버섯을 섭취하게 되면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활력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버섯은 뼈를 형성하며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관절염이나 뼈와 관련된 질환이 있으시거나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