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삼성 갤럭시 LG 구글 이모티콘 비교 사이트 '이모지피디아' emojipedia

 

이모티콘 비교 사이트 이모지피디아 (emojipedia)

 

 

우리는 글을 작성할 때 감정표현을 극대화하고, 글을 꾸며주기 위해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한 가지 불편한 점을 뽑는다면, 이모티콘이 플랫폼마다 조금씩 다르게 보인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중에 이모티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마트폰으로 예를 들자면, 애플의 아이폰 이모티콘과 삼성의 갤럭시 이모티콘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내 이모티콘이 다른 기종의 휴대폰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모지피디아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들어가셔서 플랫폼 별로 궁금한 이모티콘을 직접 검색해 보세요.

 

 

 


이모지피디아 emojipedia 이모티콘 검색 하는 법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 레드 하트 이모티콘을 이모지피디아 (emojipedia) 검색창에 검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플랫폼 별로 각각 다르게 보이는 레드 하트를 한눈에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모지피디아 메인 화면

 

이모지피디아 플랫폼 별 레드 하트 이모티콘 비교

 

 

뿐만 아니라 이모지피디아 사이트에서는 이모티콘의 의미와, 복사 및 붙여 넣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업데이트 버전에 따라 달라지는 이모티콘의 모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폰 이모티콘 VS 삼성 갤럭시 이모티콘 VS LG 이모티콘 비교

 

 


마이크로소프트 이모티콘 VS 구글 이모티콘 비교

 

[왼쪽] 마이크로소프트 이모티콘 VS [오른쪽] 구글 이모티콘

 

 

위와 같이 플랫폼별로 다르게 보이는 이모티콘을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모지피디아"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이모티콘 비교 사이트 이모지피디아 (emojipedia)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