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 제철 음식을 알아보아요!

 

 

벌써 2021년 4월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부추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속 여러 기관들의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부추에 함유된 철분과 칼륨 성분이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혈액 순환에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E 성분이 간을 튼튼하게 해 주고, 위장병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2. 주꾸미

 

 

주꾸미는 3, 4월에 특히 잘 잡히는 해산물 중 하나이며,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주꾸미에 들어 있는 먹물은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가 있어서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3. 두릅

 

 

두릅은 4월과 5월 사이에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입니다. 특히 입맛이 없을 때 초고추장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두릅은 일반적인 봄나물에 비해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A, 비타민 C, 섬유질, 칼슘 등의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두릅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암을 유발하는 나이트로사민 물질을 억제해 혈당과 혈중 지질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4. 죽순

 

 

죽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 염분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죽순은 피로 회복과 원기 향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와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5. 키조개

 

 

키조개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고, 양질의 단백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기력을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타우린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키조개에 함유된 DHA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를 돕고, 뇌의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어 인지능력 개선 및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4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좋은 제철음식을 챙겨 드시고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