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위, 표고버섯 효능 높이는 요리 팁!

 

표고버섯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 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오늘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효능을 더 높인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표고버섯 요리 팁

 

1. "말린 표고버섯"을 드셔 보세요!

 

 

표고버섯은 햇빛을 받으면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더욱 풍부해집니다. 물론 생표고버섯도 좋지만 말린 표고버섯으로 요리한 음식을 드셔 보세요~

 

2. "고기 대신 표고버섯"을 요리에 사용해보세요!

 

 

표고버섯은 특히 채소 요리를 하실 때 넣어주시면 표고에 함유된 구아닐산 성분이 강력한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고기 이상으로 육수의 맛이 풍부해집니다. 또한 전체적인 요리의 칼로리가 낮아지므로 건강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좋은 표고버섯"을 구입하세요!

 

 

무엇보다 건강하고 맛도 좋은 요리를 위해서는 좋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일수록 좋은 영양가를 많이 가지고 있고,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4. "표고버섯 우린 물"을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표고버섯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에리다데민 성분과 특유의 감칠맛은 마른 버섯을 물에 우려낼 때 녹아 나오며, 표고버섯 우려낸 물에는 비타민 B1과 B2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요리를 하실 때 육수로 사용하시면 맛과 영양을 둘 다 높이실 수 있어요~

 

5. "따뜻한 물"에 표고버섯을 우리세요!

 

 

표고버섯 요리의 백미는 독특한 특유의 향입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뜨거운 물에 표고를 담가서 불려주면 향이 극대화됩니다. 표고버섯 향을 풍부하게 느끼고 싶으시다면 따뜻한 물에 표고를 우려 주세요. 참고로 따뜻한 설탕물에 표고를 10분가량 담가 두시거나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가열해주셔도 좋습니다.

 

6. "표고 불리는 시간"을 요리에 따라 조절하세요!

 

 

표고버섯 자체를 드실 거라면 불리는 시간을 짧게 조절해주시고, 표고버섯 우린 물을 요리에 사용하실 거라면 표고에 함유된 영양성분들이 충분히 우러나오도록 불리는 시간을 조금 길게 조절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