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링티 효능 & 부작용 알고 드세요!

 

다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요즘 핫한 링티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링티의 효능

 

 

 

1. 평소 수분섭취량이 적은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2. 건조해서 푸석해진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3.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4. 건조한 실내공간에서 드시면 좋습니다.

 

하루 일일 권장 수분 섭취량

 

 

 

세계 보건기구의 권고 기준보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남성들은 50%, 여성들은 57% 더 적은 수분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WHO에서 권고한 일일 수분 섭취량은 2,000ml 인데, 우리나라 남성의 평균 일일 수분 섭취량은 1,000ml 정도로 조사되었고, 우리나라 여성의 하루 수분 섭취량은 860ml로 조사되었습니다.

 

몸속 수분 건조주의보

 

 

 

 

1. 수분 부족으로 인해 운동을 열심히 해도 땀이 잘 안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어지러움과 두통 증상이 나타나고, 이유없는 짜증과 피로감이 생깁니다.

 

​3.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생깁니다.

 

마시는 것보다 흡수가 중요

 

 

 

 

물을 평소에 많이 마셔도 빠져나가면 의미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우리 몸이 효율적으로 수분을 흡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링티는 강도 높은 특전사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을 위해 3명의 군의관들이 함께 개발한 제품이며, 수분 배출량이 적어서 다른 스포츠 음료 대비 약 22배가량 수분을 더 흡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검증 결과는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분석센터 발표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 부작용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과다섭취만 하지 않으신다면 링티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평소에 알러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반드시 성분표를 잘 확인하신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