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드라이브 보다는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원드라이브도 구글드라이브 만큼이나 꽤 유용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들을 모아 두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원드라이브에 문서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하기

 

1. 작업표시줄에서 원드라이브 아이콘(구름모양 아이콘)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설정(S) 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일반]-[ Windows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 체크 해제]

 

 

4. [계정]-[OneDrive]-[이 PC 연결 해제 클릭]-[계정 연결 해제 클릭]

 

 

5. 계정 연결이 해제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서 동기화가 해제됩니다.

 


원드라이브 삭제하기

 

1. 윈도우 아이콘 클릭 또는 윈도우키 누르기

2.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클릭

 

 

3. 앱(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클릭하기

 

 

4. 설치된 앱 목록에서 "Microsoft OneDrive" 찾아서 클릭하기

 

 

5. 제거 클릭하기

 

 

6. [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 팝업창이 뜨면 제거 클릭하고 삭제하기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내용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