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Qwear-Q15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내돈내산 후기

 

아이리버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키보드는 유선이었는데, 개인적으로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했기 때문에, 타제품들과 많은 비교 끝에 선택한 상품입니다.

 

아이리버 무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마우스 세트 

 

아이리버 무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마우스 세트 'EQwear-Q150'

 

 

제가 구매한 아이리버 키보드마우스세트의 정식 모델명은 'EQwear-Q150'이고, 레트로 클래식 키보드입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박스 우측 상단에는 아이리버 정품인증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박스 뚜껑을 열어보니 아이리버 EQwear-Q150 키보드와 마우스가 나란히 들어있습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키보드와 마우스의 포장지를 벗기고 박스에서 꺼내보았습니다.

 

동글동글한 키보드 자판이 너무 귀엽고, 예쁘다. 회색 프레임에 화이트 자판이 깔끔해 보이고,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준 Esc키와 엔터키도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 쓰던 키보드는 메탈 소재로 세련된 느낌의 키보드였기에, 이번엔 좀 색다른 느낌의 키보드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키보드로 선택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키보드의 바닥면은 유광 코팅 재질이라서 빛이 잘 비치고 반짝임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도 마치 키보드 자판이 그대로 커진 것처럼 동글 둥글하니 너무 귀엽고 앙증맞습니다.

 

왼쪽에 달린 버튼이 뒤로 가기 버튼인데, 클릭감은 좀 아쉬웠습니다.

 

마우스 휠이 동그래서 진짜 귀엽다. 보고 있으면 옛날 십리사탕 돌사탕이 생각납니다.

 

마우스 휠은 부드럽게 잘 굴러가는 편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마우스 들은 중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휠을 돌렸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아이리버 EQwear-Q150 마우스 휠은 검지손가락으로 돌리고 누르도록 제작된 것 같습니다.

 

 

입체적인 디자인의 마우스인데 손이 작은 저에게 굉장히 편안한 그립감을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사이즈도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블루투스 리시버가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마우스 아래에 끼워져 있습니다.

 

이 녀석을 때서 컴퓨터 본체 usb 포트에 꽂아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동시에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사용설명서가 있지만 사실 너무 간단해서 설명서가 없어도 누구나 설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마우스 배터리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건전지가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구매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키보드 아래에는 4개의 고무패킹이 있어서 미끄러짐을 막아줍니다.

 

키보드 사용 시 없으면 너무 불편하기에 꼭 있어야 하는 발판입니다.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키보드에도 건전지가 들어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손이 많이 작은 편인데 아이리버 EQwear-Q150 무선 키보드 자판의 F1키에서 F9키까지 겨우 손가락이 닿았습니다.

 

저처럼 손가락이 짧고 손이 작은 사람들이 쓰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의 키보드라서 마음에 듭니다.

 

아이리버 레트로 클래식 키보드 마우스 세트 EQwear-Q150 무소음 키보드와 무소음 마우스여서 타이핑할 때도 소리가 작은 편이고, 마우스를 클릭할 때도 소리가 아주 작습니다.

 

 

밤에 주로 작업을 많이 하는 필자에게는 소음이 없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했기 때문에 소음면에서도 마음에 듭니다.

 

아주 무소음은 아니어도 기존에 쓰던 키보드에 비하면 정말 조용한 편이고, 마우스는 뒤로 가기 버튼만 제외하면 거의 무소음에 가깝습니다.

 

 

타이핑감 역시 부드럽고 좋으며, 나름 동그란 레트로 키보드 자판을 누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고장 없이 오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

 

인터픽셀 싱글 모니터 암과 32인치 4K 가성비 모니터 IPU3212 내돈내산 후기

인터픽셀 IPU3212 화이트 무결점 32인치 4K 가성비 모니터 구매 후기 기존에 4년 정도 잘 사용한 알파스캔 32인치 QHD 모니터가 고장이 나면서 A/S를 받아보려 했지만 그 비용이면 새로운 모니터를 구

popcornjoa.tistory.com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 언박싱 및 구매후기🔊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 언박싱 및 구매후기🔊 직접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 받은 후 사용해보니,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의 음질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특히 스피커의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