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압력밥솥 밥하는 법

누구나 성공하는 초간단 '압력밥솥 밥하기'

 

 

편리하게 전기밥솥으로 짓은 밥도 맛있지만, 압력밥솥으로 짓은 밥은 더 맛있다는 사실!  아마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력밥솥으로 처음 밥을 짓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압력밥솥 밥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압력밥솥 밥하기 누구나 성공할 수 있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압력밥솥 밥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압력밥솥 밥하기 정말 쉬우니까, 아래 8단계를 차근차근 따라해주세요^^

 

 

1. 일단은 밥을 하기 위해서 쌀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한 서너 번 정도 씻어주시면 되는데 가급적이면 압력밥솥보다는 따로 쌀 씻는 바가지에 씻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급하시면 그냥 밥솥에 씻으셔도 돼요^^

 

2. 예를 들어 4인분 기준으로 밥을 하실 거라면, 쌀 계량컵으로 쌀을 4컵 퍼서 담고, 물은 다섯 컵 반이나 여섯 컵 정도를 넣어 주시면 적당합니다. 일반적으로 밥물 조절은 보통 쌀과 물 1:1 정도로 맞춰주시면 되고, 나는 약간 진 밥이 좋다고 하시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3. 압력밥솥을 가스레인지 위에 놓고, 불을 센 불로 켜주신 후 바로 타이머를 10분 맞춰주세요.

 

 

 

4. 압력밥솥의 뚜껑에 달린 추가 뱅글뱅글 돌기 시작하면, 불을 약불로 줄여주세요.

 

5. 처음에 맞춰 둔 10분 타이머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6. 10분의 타이머가 종료되면, 가스레인지 불을 끄고, 뜸을 들여주세요.

 

7. 압력밥솥 안에 증기가 모두 빠져나갈 때까지 뚜껑을 열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8. 압력밥솥 안 증기가 빠져나가는 소리가 끝나면, 이제 뚜껑을 조심히 열고, 밥을 잘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압력밥솥 밥하기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죠?^^ 이대로 따라만 하시면 여러분은 윤기가 좔좔 흐르는 찰진 밥을 맛보시게 될 거예요.

 

그리고 덤으로 구수한 누룽지와 숭늉도 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압력밥솥 밥하는 법'으로 맛있는 '압력밥솥 밥하기' 도전해보시고, 추가로 누룽지와 숭늉도 꼭 드셔보세요~

 

 

초간단 '압력밥솥 밥하기'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