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파티 추천 음식] 따뜻한 겨울와인, 뱅쇼 & 무알콜 뱅쇼 만들기

 

뱅쇼 만드는 법

 

오늘은 유러피언 감성 와인 음료! 따뜻한 레드와인, 뱅쇼 만드는 법포스팅하려 합니다.

그럼 먼저 뱅쇼의 효능부터 알아볼까요?

 

 

뱅쇼는 따뜻하게 마시는 레드와인으로,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 면역력을 개선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뱅쇼는 고온에서 알코올이 날아가 도수가 낮은 편이지만, 이 부분은 조리과정과, 가열 방식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알코올이 들어간 뱅쇼부터 무알콜 뱅쇼까지, 본인이 원하시는 데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코올 유무만 달리하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뱅쇼는 프랑스의 국민 음료이며, 뱅쇼란 말은 불어로 '따뜻한 와인'을 뜻합니다.

 

유럽에서 겨울 감기 예방을 위해 천연감기약으로 마시기 시작했고, 원기회복 효능까지 있어서 유럽에서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음료입니다.

 

 

특히 겨울이나, 크리스마스에 홈파티용으로 따뜻한 와인 '뱅쇼'를 즐겨마시고, 티타임에 차 대신 마시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에 살짝 오른 취기로 나의 몸을 따뜻하게 데워 줄 수 있는 겨울와인, 뱅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러피언 감성 와인 만들기, 뱅쇼 재료

 

 

 

우선 알콜이 들어간 뱅쇼를 만드시려면 레드와인을 준비해주세요.

평소에 드시다가 남은 레드와인을 모아서 재료로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무알콜 뱅쇼를 만드시려면 레드와인 대신 무알콜 뱅쇼 베이스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뱅쇼 베이스는 주로 카페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적포도주 농축액이에요.

무알콜 뱅쇼 베이스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 사과, 자몽, 레몬  (가급적이면 속이 무른 과일은 찌꺼기가 생겨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나몬 스틱 2~3개 정도

설탕 (무알콜 뱅쇼 베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베이스 자체가 달기때문에 설탕을 안 넣으셔도 됩니다)

팔각이나 정향 등 향신료 (취향에 따라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팔각이나 정향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온라인몰이나 수입식품 취급 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초간단 무알콜 뱅쇼 만드는 법

 

뜨거운 물 200ml 기준 무알콜 뱅쇼 베이스 60ml 정도를 넣고 잘 섞어주시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과일 슬라이스를 전자렌지에 60초 정도 데워주신 후 전자레인지에 돌린 뱅쇼에 팔각 또는 정향, 그리고 시나몬 스틱을 넣어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참고로, 레드와인 대신 뱅쇼 베이스로 알콜이 들어 간 뱅쇼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 브랜디만 10~15ml 첨가해주시면 풍미가 더욱 향상된 뱅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알콜이 들어간 뱅쇼 만드는 법

 

뱅쇼에 넣을 과일은 껍질째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과일 표면을 깨끗하게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냄비에 레드와인을 넣고, 준비한 과일과 시나몬 스틱도 넣어서 끓여줍니다.

냄비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향신료(팔각이나 정향)를 취향에 따라 넣어주신 후 설탕을 이용해 단맛을 가미해 줍니다.

그리고 은근한 약불에서 30분 정도 달여주신 후 불을 끄고, 뱅쇼의 풍미가 우러나도록 30분 정도 그대로 놔둡니다.

자! 이제 풍미가 좋은 따뜻한 겨울 와인,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뱅쇼가 완성 되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감기 예방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뱅쇼 한 잔 어떠세요?

 

 

 

'뱅쇼 만드는 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