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리는 사이 달리기 여행 DAY 2에서
멤버들을 울린 선미의 눈물 고백!

 

 
사진출처 : 엠넷 달리는 사이 달리기 여행 DAY 2  멤버들을 울린 선미의 눈물 고백 부분 방송 캡처

 

선미가 고백한 경계선 인격장애란?

 

경계선 인격 장애
: 정서, 행동, 대인관계가 매우 불안정하고 변동이 심해 감정의 기복이 크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

 

경계선 인격장애는 공허감과 권태감이 만성적으로 나타나게 되면서 스스로 매우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는 인격장애를 의미합니다. 이런 증상은 대인관계 문제뿐만 아니라 매우 극단적인 자기 파괴적 행동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경계선 인격장애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중에 비슷한 정신질환 환자분이 있거나 어린 시절에 부모나 친구로부터 신체적인 학대나 따돌림 등을 경험한 경우에도 경계선 인격장애로 발전할 위험이 있습니다.

 

경계선 인격장애는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경계선 인격장애는 감정 기복이 심해서 대인관계가 끊어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사람은 대인관계 문제는 실직, 증오, 이혼, 살인 등 아주 극단적인 현실적 문제들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런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다 보면 우울증, 알코올 중독, 수면장애, 식이장애 등 또 다른 정신질환까지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위험합니다. 최악의 경우, 자해와 자살로 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 인격장애는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달리는 사이 방송에서 선미씨는 본인이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 생활을 감당해야 했고, 너무 일찍 데뷔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다 보니 자아가 만들어진다는 청소년 시기에 거의 대부분을 이동하는 차 안에서 시간을 보냈던 것도 문제가 되었던 것 같다고 말하면서 지금은 현재 복용 중인 약의 수가 많이 줄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힘든시간을 보냈던 자신의 개인사를 방송에서 직접 고백하는 것이 많이 힘들었을 텐데 아주 큰 용기를 내어 말해 준 선미 씨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앞으로 그녀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끝으로 선미씨처럼 경계선 인격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분들과 또 다른 이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모두 힘내셔서 지금 겪고 계시는 지치고 힘든 문제들을 꼭 극복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무도 나의 아픔과 슬픔을 모른다며 혼자라고 생각하고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대신 눈에 보이지는 않아도 수많은 사람들이 아주 선한 마음으로 자신을 위해 응원해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서 각자의 힘든 시간들을 잘 극복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과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