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능 홀수형 짝수형] 2021년도 수능 일정 

'수험생 시험 유의사항' 및 수능 일정, 
수험생 코로나19 안전 수칙 총정리 📃

어느 덧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도서관, 독서실 등 공부를 할 수 있던 장소들이 불규칙적으로 운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하고 전념하기가 어느 때 보다 어려웠을 텐데요. 수능을 하루 앞두고 있는 지금까지도 코로나19가 대규모로 재확산되고 있는 상태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수능을 보는 수험생이 지켜야 할 시험 유의사항과 코로나19 관련 안적 수칙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수능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험생 시험 유의사항

 

✅ 수험생은 시험 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치참하여야 합니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시험장 내 마스크 착용 등 시험장 방역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수험생은 모든 물품에 대해 관리 절차 및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휴대 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추해야 합니다.

수험생은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하여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 등을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전달받은 후 1교시를 미선택한 수험생은 시험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대기 장소로 이동합니다.

매 교시 답안지의 필적 확인란에 제시된 문구를 기재하여야 하며, 감독관의 본인 확인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답안 작성 시 유의사항

 

답안지는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만 사용가능합니다.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을 수정 가능합니다.

답안 작성 시, 성명과 필적 확인란에 정자로 정확하게 기입하고, 답안지는 '●' 이렇게 색칠하여 정확히 표기해주어야 합니다.

1~3교시 및 4교시 한국사 영역에서는 수험번호 끝자리가 홀수이면 홀수형, 수험번호 끝자리가 짝수이면 짝수형의 문제지를 받아야 합니다.

4교시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에서의 선택 과목 답란에는 수험표 스티커에 기재된 선택 과목 순서 (제1선택, 제2선택)와 답안지 선택 과목 순서(제1선택, 제2선택)가 일치되게 답을 표기하여야 합니다.

다른 수험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보여주는 행위,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반입하고 제출하지 않는 행위, 시험시간 동안 휴대 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을 휴대하거나 감독관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한 행위 등 부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수험생 시험 당일 전 코로나19 안전 수칙

 

먼저 수험생은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서, 수험표를 받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는 경우가 없도록 시험장 위치 등을 잘 살펴야 합니다.

확진자 혹은 격리자인 수험생은 직계 가족 또는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지인 등을 통해 수험표를 대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확진 수험생은 병원 또는 생활치료센터에서, 격리 수험생은 별도 시험장에서 각각 응시하게 되므로 시험 전 코로나19 확진이나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수험생은 관할 교육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수능 전날(12월 2일). 바로 오늘은 보건소에서 수험생에게 우선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희망하는 수험생 여러분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진단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료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사진과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