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재택근무 등 원격 근무가 늘어나면서 비대면 회의 솔루션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MS오피스와의 연동성 또한 뛰어나며 보안성이 뛰어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추천드립니다. 

 

팀즈는 최근 재택근무나 온라인수업등 다양한 형태의 근무형태가 등장하면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더욱 주목받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Microsoft Teams)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소개

 

마이크로스프트 팀즈는 Microsoft Office 365 의 한 종류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온라인 영상 회의, 채팅, 음성 통화, 파일 공유 등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팀즈는 기존 MS 오피스 제품군과는 다르게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며, 개인사용자 뿐만 아니라 회사 또는 학교에서도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MS 팀즈는 뛰어난 성능 덕분에 최근 인기가 많습니다.

 

 

팀즈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팀즈 데스크톱용 다운로드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가정용 팀즈와 회사 또는 학교용 팀즈 중에서 나에게 맞는 운영 체제 앱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됩니다.

 

 

 

2. 팀즈 모바일용 앱 다운로드

 

팀즈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대화를 하거나 수업 또는 회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쉽게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환경에서 영상 통화에 참여하거나 문서를 공동 작업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저장소로 파일 또는 사진을 저장해 보세요.

 

 

 

 

 

3. 팀즈 계정 생성하기

 

먼저 다운로드 받은 팀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팀즈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계정을 생성하시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며, 해당 메일 내용중에 본문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팀즈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4. 팀 만들기 및 그룹관리

 

팀즈 안에서 자신만의 팀을 만들거나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새로운 팀 생성: 팀즈 메인 화면에서 팀 생성하기를 선택해 새로운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후 팀원을 초대하여 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채널 관리: 팀 내에서 주제별나 프로젝트별로 채널을 만들어 구성원과 소통하고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화상회의와 채팅 사용

 

화상회의부터 파일 공유, 실시간 협업까지, 팀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화상회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팀원들과 대화할 수 있으며,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채팅: 개인 또는 그룹과의 실시간 텍스트 기반 대화를 위한 기능입니다. 자료 공유, 일정 조율 등 협업의 연속성을 위해 필요한 도구를 지원합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가격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스프트 팀즈는 무료버전이기 때문에 유료결제를 하지 않으면 최대 1시간까지만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정당 월 5천원이면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니 1시간 이상 자유롭게 팀즈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결제하시고 사용하셔도 가격적인 면에서 크게 부담되지 않으실 것 같아요.

 

 

팀즈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협업의 질을 높이며, 아직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팀즈 사용법을 익혀가면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해보세요.

 

혹시 팀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