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링 관련주 10가지 종목웨어러블 스마트 반지갤럭시 링의 주요 기능 및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링 - 웨어러블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 소개

연내 출시 예정인 삼성 갤럭시 링은 잠을 자는 동안에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웨어러블 스마트 반지답게 반지의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하게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링의 색상골드, 실버, 블랙 총 3가지이며, 사이즈는 각각 9개로 구성되었습니다. 갤럭시 링은 워치처럼 손목이 아닌 손가락에 착용하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보다 무게가 1/10 정도로 가볍고 착용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헬스케어 시장에서 웨어러블 스마트 반지가 워치를 대체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올해 갤럭시링이 출시된다면 시장 규모는 2031년까지 연평균 28.9%의 성장이 전망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다소 애매한 기기의 활용성과 낮은 인지도로 대중화 대기까지는 앞으로 해소해 나가야 할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 전시에서는 집에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함께 연동된 조명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켜주거나 꺼주는 기능과 약을 복용해야 하는 시간에 맞춰서 알람을 제공해 주는 기능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이 소개되었습니다.

 

갤럭시 링 기능 & 가격

갤럭시 링 웨어러블 스마트반지티타늄 소재로 안쪽 면에 부탁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심장박동과 수면패턴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측정해 주고 연동된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 목표 달성을 독려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꺼져 있을 때에도 문자나 전화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며, 음성 인식 명령으로 간편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갤럭시 링 가격은 아직 출시 전이라 확정은 아니지만 약 30만 원에서 40만 원대로 추정됩니다.

 

 

 

 

 

 

갤럭시 링의 무게는 일반 반지보다 두 배 정도 더 무거운 5~6g 정도이고, 유광이며 반지 안쪽에 센서가 있어서 좀 두꺼운 편입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 링의 충전은 유선이 아닌 무선 충전 방식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링 관련주

1. 인터플렉스

인터플렉스 주가 / 상대수익률

 

 

인터플렉스는 앞으로 삼성전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의 메인 기판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는 뉴스 기사가 보도되면서 대표적인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상했습니다.

 

2. 드림텍

드림텍 주가 / 상대수익률

 

드림텍은 갤럭시워치에 심박수 측정기 모듈을 공급한 이력이 있어서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갤럭시링 관련주 중 대장주로 볼 수 있습니다.

 

3.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 주가 / 상대수익률

 

이수페타시스는 인쇄회로기판과 고 다층기판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며, 온디바이스 AI 관련주가 주목을 받게 되면서 함께 주가가 동반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이미지스

이미지스 주가 / 상대수익률

 

이미지스는 갤럭시링 관련주 중 대표 대장주라고 볼 수 있으며,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에 센서 기반 기술이 적용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주가 상승세가 계속 오르는 중입니다.

 

5. 지니틱스

지니틱스 주가 / 상대수익률

 

 

지니틱스는 갤럭시워치에 탑재되는 터치IC 칩을 납품한 이력이 있으며, 이번 갤럭시링 제품에도 터치IC 칩이 동일하게 탑재되어 공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링 관련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6. 종근당

종근당 주가 / 상대수익률

 

종근당은 삼성 갤럭시와 연관이 있는 심장 모니터링 기계를 공급하는 사업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링이 출시되면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7.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 상대수익률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스카이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링 관련주입니다.

 

8. 뉴프렉스

뉴프렉스 주가 / 상대수익률

 

뉴프렉스는 플렉시볼 PCB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삼성전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9. LB세미콘

LB세미콘 주가 / 상대수익률

 

LB세미콘은 스카이랩스의 주주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10. 하이딥

하이딥 주가 / 상대수익률

 

하이딥은 삼성전자에 기술을 독점적으로 납품한다는 기사가 보도되면서 갤럭시링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고, 갤럭시워치의 터치IC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

 

 

삼성 갤럭시핏3 기능 및 가격, 갤럭시 워치와 차이점

갤럭시핏3 기능 및 가격 이번 글에서는 삼성 갤럭시핏3(Galaxy Fit3) 기능 및 가격과 갤럭시핏3와 갤럭시 워치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핏3는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필

popcornjoa.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관련주 4종목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한국 시장 진출 및 확장으로 이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기업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알리·테무 관련 국내기업 4종목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시장 공

popcornjoa.tistory.com

 

STSS 관련주 4종목

최근 일본에서 STSS(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의 확산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질병에 대응하는 의약품이나 백신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STSS와 관련하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