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에 묻은 기름얼룩 지우기

 

옷에 묻은 기름얼룩 지우기

 

계란프라이

 

간단하게 스크램블이나 계란 프라이를 하거나 육류 혹은 생선류 등을 기름을 이용해 요리하다 보면 찰나의 순간 기름이 옷에 튀면서 바로 얼룩이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기름얼룩은 기본 세탁으로는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알아두면 유용한 옷에 묻은 기름얼룩 지우는 방법!

 

옷 (셔츠)

 

일단, 어떤 얼룩이든 묻은 즉시 지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얼룩은 오래 방치할수록 섬유 깊이 베어 들어 나중에 세탁을 하여도 깨끗하게 제거가 되지 않고, 옷감 자체도 상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기름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콜라

 

콜라

: 오래된 기름때 일 수록 얼룩을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이 때는 콜라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콜라에는 기름때를 녹여주는 강력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기름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흰 옷이라면 오히려 콜라 물이 들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레몬

 

레몬

: 기름으로 얼룩진 부위를 레몬즙으로 충분히 적신 수건으로 닦아주면 기름때가 잘 지워집니다. 레몬즙이 없으면 레몬을 사용하셔도 같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분가루

 

베이비파우더 및 전분가루

: 옷에 기름이 묻으면 바로 세탁하기 전에 우선 베이비파우더나 전분 가루를 뿌려서 기름을 빨아들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한 가루가 옷감 깊숙이 들어가게 되면 기름을 쫙 흡수시켜 주기 때문에 특히, 얇고 손상되기 쉬운 옷감에 이 방법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얼룩진 부분에 가루를 뿌리고 한 시간 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가루를 잘 털어낸 후 손빨래를 하시거나 세탁기에 돌려주시면 얼룩이 깨끗이 지워집니다. 이 방법은 특히 옷에 묻은 기름양이 많을 때 사용하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주방세제

 

중성세제 및 주방세제(퐁퐁)

: 기름이 묻은 부위에 중성세제 또는 주방세제를 묻혀준 후 손으로 조물조물 문질러준 후 세탁을 하게 되면 얼룩 자국이 말끔하게 제거됩니다. 이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게 기름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기억하셨다가 적용해보세요.

 

식초

 

식초

: 식초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기름과 만나면 기름을 분리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름 얼룩이 진 부분에 식초를 살짝 묻혀서 톡톡톡 두드려주면 얼굴이 깨끗이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큼한 냄새가 너무 지독하기 때문에 옷을 바로 세탁을 해주셔야 합니다.

 

밀가루

 

밀가루

: 밀가루는 기름을 쫙쫙 흡수하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옷에 묻은 기름때 부위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A4용지나 신문지를 그 위에 덮고 다리미를 이용하여 살살 다려주면 기름때가 제거됩니다. 단, 신문지나 A4용지가 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며 다려주셔야 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고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다리미

 

오늘 알려드린 여섯 가지의 옷에 묻은 기름얼룩 지우기 방법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