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픽셀 IPU3212 화이트 무결점 32인치 4K 가성비 모니터 구매 후기

 

 
기존에 4년 정도 잘 사용한 알파스캔 32인치 QHD 모니터가 고장이 나면서 A/S를 받아보려 했지만 그 비용이면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에 새로 모니터를 구매하였습니다.
 

인터픽셀 IPU3212 32인치 모니터 4K UHD 재생 영상

 
현재 사용 중인 오멘 16 게이밍 노트북에 듀얼 모니터로 연결하여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분할화면으로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에 24인치나 27인치 모니터는 전보다 작은 화면이라 불편함을 느낄 것 같아서 제가 기존에 쓰던 알파스캔 모니터와 같은 인치인 32인치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같은 사양의 삼성 모니터와 LG 모니터도 구매를 고민했었는데 굳이 비싼 모니터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어서 가성비 좋은 모니터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박스 입구를 열어보니 '본 제품박스는 향후 서비스 진행 시 꼭 필요하오니 필히 보관해 주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보였습니다.

나중에 혹시 인터픽셀에서 A/S를 받으려면 이 박스가 꼭 필요하다고 하니까 박스를 창고에 잘 보관해 두어야겠어요.
 

 
그리고 인터픽셀 모니터 구매 후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 시 무상 서비스 기간이 1년 연장된다고 해서 저는 구매 후 인터픽셀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제품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2년 동안은 인터픽셀에서 모니터 A/S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모니터를 구매하면서 원했던 조건은 일단 32인치 모니터여야 했고, 블랙보다는 화이트 모니터였으면 좋겠다 싶었고, 패널은 VA패널이 아닌 IPS 패널을 원했습니다.
 

인터픽셀 IPU3212 32인치 모니터 4K UHD 재생 영상

 
그리고 해상도는 4K UHD (3840*2160), 주사율은 제 오멘 16 게이밍 노트북의 주사율과 같은 144Hz를 원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인터픽셀 32인치 4K 모니터 IPU3212는 제가 원했던 구매 조건을 위와 같이 대부분 충족하였기 때문에 제가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고요.

4K 모니터답게 화질이 정말 선명하고 좋습니다.
 

 
다만 딱 한 가지 이 모니터를 구매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주사율인데요.

주사율은 1초당 몇 장의 사진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고, 제가 구매한 인터픽셀 IPU3212 모니터는 주사율이 60Hz입니다.
 

 
아래 영상은 주사율이 144Hz인 오멘 16 게이밍 노트북과 주사율이 60Hz인 인터픽셀 IPU3212 모니터에서 4K 영상을 동시에 재생해 본 영상입니다.

근데 저는 큰 차이점을 못 느끼겠더라고요.
 

 

 

 

 
보통 주사율이 60Hz 이상이면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그 말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인터픽셀 IPU3212 32인치 모니터 4K UHD 재생 영상

 
그리고 IPS 패널은 IN-PLANE Switching의 약자로 주로 LCD TV에 많이 쓰이는 방식인데 시야각이 넓고, 선명하고, 색재현율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VA패널보다는 IPS 패널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솔직히 50만 원 이하이면서 4K UHD 해상도에 IPS 패널을 탑재한 32인치 모니터 중에서는 제가 이번에 구매한 인터픽셀 32인치 4K 모니터 IPU3212 가 현재 가장 가성비 좋은 모니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인터픽셀 32인치 4k 모니터 IPU3212 언박싱 사진입니다. 구성품은 스탠드 받침과 고리나사, 스탠드 넥과 나사, 사용 설명서, 드라이버, 어댑터 및 파워케이블, HDMI 케이블, 리모컨, 제품 본체가 들어 있었습니다.
 

 
인터픽셀 IPU3212 모니터는 HDMI 포트 2개, DP 포트 2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픽셀 IPU3212 모니터는 리모컨으로 모니터 화면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 점도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인터픽셀 IPU3212 모니터 리모컨 화면 설정

 


 

인터픽셀 IPA-SW1 화이트 싱글 모니터 암 설치 방법과 구매 후기

 

이번에 책상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하고 싶어서 인터픽셀 싱글 모니터 암도 화이트 색상으로 함께 구매하였는데요.
 

 

 

 

 
모니터암은 처음 사용해 보는 거라 조립 및 설치가 어려울까 봐 구매 전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인터픽셀에서 제공하는 싱글 모니터암 설치방법 영상이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니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인터픽셀 모니터 암은 화이트 색상이고, 제품명은 IPA-SW1입니다. 
 

 
인터픽셀 모니터 암 박스를 개봉하니까 아래 사진과 같이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사용설명서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나오는 인터픽셀 IPA-SW1 싱글 모니터 암 설치 방법 영상을 참고하여 조립하였습니다.
 

 
먼저 모니터를 조심히 엎어 둔 상태에서 모니터 암 베사홀 브래킷을 잘 맞춰놓고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조립하였습니다.
 

 
나사는 종류가 2가지 있는데 제가 구매한 모니터와 같은 베사홀을 가진 모니터들은 M-A라고 인쇄된 포장지 속의 작은 나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니터와 베사홀 브래킷을 결합한 다음에  모니터 암을 설치할 책상에 1단 부품을 육각렌치로 단단하게 고정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2단 부품을 미니 렌치를 이용하여 조립해 주었습니다. 설명 영상에서는 너무 꽉 조이지 말라고 해서 살짝만 조였습니다.
 

 
 
다음은 3단 부품을 2단 부품 위에 꽂고 미니 렌치를 이용하여 살짝만 조여주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픽셀 싱글 모니터 암이 3단으로 간단하게 설치된 모습입니다.
 

 
이제 모니터 암과 모니터에 결합한 베사홀 브래킷을 위에서 아래로 끼워 준 후 잠금장치를 돌려서 잠가만 주면 완성입니다!
 

 
모니터 암 사용은 처음인데 사용해 보니까 왜 사용하는지 알겠고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일단 모니터랑 모니터 암이 모두 화이트 색상이라 시각적으로 환하고 심플해서 너무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모니터를 상하좌우로 부드럽게 원하는 방향과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아주 잘 산 것 같아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혹시 저처럼 32인치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구매를 고민 중이시거나 모니터 암 구매를 고려 중이시라면 가성비 좋은 인터픽셀의 32인치 4K UHD IPU3212 모니터와 인터픽셀 IPA-SW1 싱글 모니터 암을 추천합니다.

 

 

 

제가 구매한 인터픽셀 IPU3212 IPS UHD 4K 화이트 모니터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인터픽셀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또는 모니터암 구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직접 인터픽셀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좋은 상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 언박싱 및 구매후기🔊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 언박싱 및 구매후기🔊 직접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 받은 후 사용해보니,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Creative PEBBLE V2)의 음질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특히 스피커의

popcornjoa.tistory.com

 

아이리버 무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마우스 세트 'EQwear-Q150' 언박싱! 내돈내산 후기

아이리버 무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마우스 세트 'EQwear-Q15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내돈내산 후기 아이리버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키보드는 유선이었는데,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