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셰어링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차량이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여행 또는 중요한 미팅 및 긴급 상황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혜택과 편리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차량이 필요하시다면, 그린카 사용법과 이용료그린존 반납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고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란?

 

그린카는 국내에서 인기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렌탈이 운영하는 카셰어링 업체로, 국내 최초의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2009년에 설립되어 2011년 9월부터 상용화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린카는 유연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그린카는 경형부터 SUV, 대형, 전기차 등 다양한 차종을 제공합니다. 그린카 이용 시 등급별로 커지는 멤버십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린카는 롯데렌탈이 운영하는 카셰어링 업체이기 때문에 L.POINT를 사용하거나 적립할 수 있고,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그린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린패스와 같은 구독 서비스, 편도 서비스, 그리고 기업 맞춤형 카셰어링인 그린카비즈를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그린카 사용법

 

그린카는 편리한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그린카 카셰어링 주요 이용 방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앱 설치 : 우선, 스마트폰에서 '그린카'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참고로 면허증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쉽고 간단하게 등록 가능합니다.

 

2. 차량 예약 : 그린카 앱에서 대여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가까운 그린존에서 차량을 선택하여 예약합니다.

 

3. 차량 이용 : 앱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키 기능을 이용해 차량 문을 열고 차량을 이용합니다. 스마트키에는 경적 활성화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차량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4. 차량 반납 : 이용 시간 종료 전 지정된 그린존에 차량을 주차하고 반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간단한 차량 상태 점검 후 다음 이용자를 위해 반납 처리를 완료합니다.

 

참고로, 그린카 주유 시에는 차량 내에 비치된 주유 카드로만 주유를 해야 하며, 그린카 주유비는 별도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그린카 이용이 처음이라면 가입만 해도 9시간 무료이용권이 즉시 발급되며, 그린카 첫 이용 완료 시 그린패스 연 구동 50% 할인 쿠폰 또는 5만 그린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차량이 필요하시다면 그린카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편리한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그린카 이용료

 

그린카 이용 요금은 차량 종류, 대여 시간, 그린존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이 길거나 특정 기간에 디스카운특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카의 이용료는 크게 대여요금, 주행요금, 보험료 이렇게 세 가지 요소로 구분되어 책정됩니다. 각각의 요소에 대한 세부적인 그린카 요금 책정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카 이용료 구성]

 

1. 대여요금 : 예약한 시간 대로 10분 단위로 계산되며, 대여 시작 15분 전에 결제됩니다. 이용 시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연장요금이 부과되고, 이는 신청 즉시 결제됩니다.

 

2. 주행요금 : 대여한 차량을 운행하는 거리(km)에 따라 부과되며, 차종별로 책정된 단가가 적용돼 차량 반납 후 결제됩니다.

 

3. 보험료 :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자동차 종합보험과 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적용하여, 대여 시간에 비례하여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4. 추가 비용 : 만약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경우, 통행료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반납 위치를 대여 위치와 다르게 설정하는 편도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하시면서 보다 정확한 요금 정보와 할인 혜택 및 이벤트는 그린카 앱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할인 혜택]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을 이용하면 더 저렴한 요금으로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중과 주말 요금이 다르게 적용되며, 특정 시간대에는 할인된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린카 요금 적용 기준 시간]

 

1. 주중 요금 : 대여시작 시간이 일요일 19:00부터 금요일 18:50 이내인 경우에 적용됩니다.

2. 주말 요금 : 대여시작 시간이 금요일 19:00부터 일요일 18:50, 공휴일은 주말 요금이 적용됩니다.

 

 

[그린카 진행 중인 이벤트]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카를 대여한 후 반납 장소를 변경하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린카 반납 위치 변경 가능 여부는 예약 당시 선택한 서비스 유형(왕복, 편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는 그린카 반납장소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1. 편도 서비스 이용 : 대여 시 '편도 서비스'를 선택하면 기존 그린존이 아닌 다른 장소로 반납이 가능합니다. 이는 '프리존 편도'와 '그린존 편도' 두 가지 옵션이 있으며, 미리 예약할 때 해당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2. 프리존 편도 : 원하는 장소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옵션으로, 대여 장소와 반납 장소 사이의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3. 그린존 편도 : 지정된 그린존에서 빌린 차량을 다른 그린존에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 고객센터 상담 : 만약 반납 장소 변경이 필요한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먼저 그린카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카 반납 시 주의 사항]

 

 

 

 

 

그린카 반납 시 주의할 점은, 왕복 예약으로 차량을 대여했다면 원칙적으로 반납할 때 같은 그린존에 주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정된 그린존 외의 다른 장소에 주차하는 경우 추가 주차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특별히 지정된 반납 장소(그린존)에 차량을 주차할 수 없는 경우, 주차 공간이 없다면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을 반납하고 차량의 상세 위치를 그린댓글에 기재한 후 고객센터로 연락해 반납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린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거나 예약 변경이 필요하시다면, 위 안내사항대로 그린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거나 그린카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상세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쏘카 이용료 및 이용방법 (초간단 쏘카 사용법)

자동차 없이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힘든 시대다 보니 최근에는 차량을 직접 구매해서 타는 대신 렌터카 업체에 장기렌트 이용료를 지불하고 차량 유지비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편리하게 렌터카

popcornjoa.tistory.com

 

투루카 카셰어링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장기렌트·배달렌트·리턴프리)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량공유서비스 이용률이 더욱 급증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카셰어링 업체인 투루카의 카셰어링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그리고 투루카의 장기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