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없이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힘든 시대다 보니 최근에는 차량을 직접 구매해서 타는 대신 렌터카 업체에 장기렌트 이용료를 지불하고 차량 유지비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편리하게 렌터카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자동차 렌트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렌터카 서비스인 쏘카 이용료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1. 가입하기

스마트폰에 쏘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결제할 카드를 등록해 줍니다.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 가능)

 

2. 예약하기

쏘카 이용 시간을 앱에서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대여를 원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지역별로 가까운 쏘카존에서 예약하거나 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를 수도 있음)

 

3. 차량찾기

쏘카 렌터카가 주차된 쏘카존의 상세 정보를 쏘카 앱에서 확인합니다.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리면 쏘카를 쉽게 찾을 수 있음)

4. 이용하기

쏘카 탑승 전 외관, 내부, 기름양 등 렌터카의 상태가 양호한 지 먼저 확인합니다.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간편하게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음)

 

5. 반납하기

지정된 장소에 대여한 쏘카를 주차하고 두고 내리는 소지품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차량에서 내려서 쏘카 앱으로 렌터카의 차 문을 잠근 후 반납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용이 완료됩니다.

쏘카 이용료

1. 탑승 전 결제

  • 대여요금 : 시간당 쏘카 렌터카를 대여하는 요금입니다.
  • 보험료 : 쏘카 렌터카 이용 중 사고가 나면 최대 자기 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2. 반납 시 결제

  • 주행료 : 쏘카 렌터카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되며 하이패스 이용 시 주행요금과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3. 쏘카 이용요금 적용 기준 시간 안내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심야 : 02:00 ~ 06:0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00 (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

쏘카 요금제 특이사항

1. 쏘카 렌터카는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2. 쏘카 대여요금은 요일/시간, 차종, 지역/쏘카존, 성수기/비성수기 등 조건에 따른 탄력요금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예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쏘카 앱을 통해 확인 가능)

 

3. 쏘카 대여요금 및 주행 이용요금은 쏘카 내부정책 및 유가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쏘카 주행 이용요금은 차량 반납 시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되며 주행거리 구간에 따라 별도의 km당 주행요금이 적용됩니다. (쏘카 앱을 통해 확인 가능) 

 

5. 쏘카 연장 이용 시 연장요금은 대여요금과 별도로 합산하여 적용됩니다.

 

6. 부름 등 부가 서비스 이용 시에는 쏘카 렌터카 회송 비용 등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쏘카 렌터카 차종별 일일대여 이용요금 및 1km당 주행료 안내 상세 요금표는 아래 버튼을 통해 쏘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보험 처리 안내

1. 쏘카 자동차 종합보험

쏘카의 모든 대여 차량은 대인, 대물, 자손의 피해를 보상하는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2. 고객 부담

  • 쏘카 수리비 : 차량 대여 계약 체결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따라 자기 부담금 이하 금액만큼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3. 쏘카 부담

  • 대인 : 무한 - 사고 상대방의 인명 피해
  • 대물 : 1억 원 한도 - 사고 상대방의 물적 피해
  • 자손 : 1천5백만 원 한도 - 운전자 자신이 다친 부분

쏘카 대여 차종

쏘카 대여 차량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차 올뉴모닝
모닝 어반
더뉴모닝
더뉴레이
더뉴기아레이
더뉴모닝
레이 캠핑카
준중형 올뉴아반떼
더뉴K3
더뉴아반떼CN7
더뉴아반떼N
중형 쏘나타DN8
K5 DL3
쏘나타DN8 센슈어스
쏘나타디엣지
준대형 더뉴그랜저
K8
디 올뉴그랜저
엔트리SUV 캐스퍼
소형SUV 더뉴코나
베리 뉴 티볼리
XM3
셀토스
더뉴셀토스
디 올뉴코나
트레일블레이저
준중형SUV 디 올뉴투싼
디 올뉴스포티지
중형SUV QM6
이쿼녹스
토레스
싼타페 7인승
쏘렌토MQ4 7인승
쏘렌토MQ4 5인승 4WD
GV70
준대형SUV 팰리세이드
GV80
승합차 스타리아 11인승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11
RV 카니발KA4 프레스티지 9인승
수입차 제타
BMW X1
BMW 520i M Sport
전기차 코나EV
니로EV
니로 플러스
디 올뉴코나EV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스탠다드
아이오닉6 롱레인지
폴스타2
EV6
EV9
레이 EV

지금까지 쏘카 이용료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기자금부담이 없고, 세금절감효과도 있으면서 안전하고 경제적인 렌터카가 필요하시다면, 쏘카 앱 다운로드 후 렌터카를 대여하시고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해 보세요.

 

 

 

⬇️ 함께보면 좋은 글 ⬇️

 

쏘카 플랜 이용 방법 | 쏘카 플랜 종류와 혜택 안내 및 서비스 사용 장점

쏘카 플랜 소개 및 이용 방법 쏘카 플랜 소개 쏘카는 국내 대표 카쉐어링 기업으로 2011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쏘카 플랜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popcornjoa.tistory.com

 

쏘카 테슬라 대여 방법 | 쏘카 전기차 테슬라를 만나다

전기차의 혁신적인 기술과 환경 친화적 특성은 현대 사회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그 선두주자로 자리 잡으며 놀라운 성능과 지속 가능한 운전 경험

popcornjoa.tistory.com

 

투루카 카셰어링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장기렌트·배달렌트·리턴프리)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량공유서비스 이용률이 더욱 급증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카셰어링 업체인 투루카의 카셰어링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그리고 투루카의 장기

popcornjoa.tistory.com

 

그린카 카셰어링, 사용법과 이용료 (그린존 반납장소 변경 방법)

카셰어링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차량이 필요한 경우, 예를 들어 여행 또는 중요한 미팅 및 긴급 상황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혜택과 편리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