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실제 후기!

 

이것만 알아도 90%,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이 가능하다고?🚗💨

 

 

바로 어제! 작년에 구매한 제 자동차가 시동이 안 걸리는 거예요😱 이런 일이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최근에 제가 오랜 시간 차를 운행하지 않아서 발생한 자동차 배터리 방전으로 의심되었고. 그래서 결국은 처음으로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어요.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총 5회까지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5회 중 1회를 이렇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KB매직카 긴급출동서비스 배터리 방전시 배터리충전서비스 안내

 

※ 배터리충전서비스를 받은 후에는 반드시 최소 30분 이상 시동상태를 유지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KB손해보험 앱을 이용한 긴급출동서비스 접수

 

저는 전화로 바로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 할 수도 있지만, KB손해보험 앱으로 접속하여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였어요.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했고, 접수를 하자마자 바로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안내 문자가 카카오톡 알림 톡으로 전송되었어요. 그리고 알림 톡을 받자마자 출동 매니저님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를 받고, 현재 자동차 위치를 자세하게 설명드리니, 15분 정도 소용될 것 같다고 하시며, 근처에 도착하면 다시 연락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통화를 마치고 난 후, 현재 출동매니저님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정확히 13분 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출동매니저님께서 제 차가 방전되어 있는 지하주차장에 도착하셨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었고, 조금 기다리니 제 자동차에 부릉~ 시동이 걸렸습니다! 배터리 충전 서비스를 받아 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 제게는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자동차 배터리가 또 방전되면, 그때는 이번처럼 많이 당황하지 않고, 바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동차 배터리 방전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충전으로 제 차에 시동이 걸리자, 출장 매니저님께서는 "지금부터 40분 이상 자동차 시동이 켜진 채로 유지해 주시고요, 장기간 운행을 하지 않은 차량이니, 앞으로 3~4일간은 매일 30분 이상 자동차에 시동을 켠 채로 유지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 후부터는 적어도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최소 30분 이상 자동차에 시동을 걸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자동차가 또다시 방전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블랙박스 위에 보시면 코드 2개가 연결되어 있는데, 주행 중이 아닐 때는 이 2개의 코드를 빼두시면 배터리 방전 예방에 도움이 되세요"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실천해 보았어요!👇

 

블랙박스 위에 연결 되어 있던 2개의 코드를 빼놓은 모습
2개의 코드를 빼고 블랙박스를 위에서 본 사진

 

블랙박스에서 코드를 빼놓고 보니, "그래도 혹시 모를 주차 중에 생기는 사고를 기록할 수 있도록 운행 중이 아닌 차일지라도, 블랙박스를 켜놓는 것이 더 안전하지 않을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블랙박스 코드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랙박스의 환경설정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았어요.

 

블랙박스 화면

 

블랙박스의 환경설정 카테고리로 들어가니, 카메라 설정, 녹화기능 설정, 시스템 설정 이렇게 3가지로 나뉜 설정 목록이 나왔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먼저 녹화 기능 설정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블랙박스 녹화기능 설정

 

블랙박스 녹화 기능 설정에 들어가 보니, 여러 가지 설정 버튼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저는 가장 마지막 목록에 있는 "겨울철 저전압 보호"라는 설정을 탭 하여 들어가 보았습니다.

 

겨울철 저전압 보호 설정

 

겨울철 저전압 보호 설정을 탭하여 들어가 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11월~3월까지 겨울철 전압 값으로 사용하실 월을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블랙박스에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몰랐던 저는,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 자동차가 방전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되어서, 저는 11월부터 3월까지 총 5개월을 전부 선택 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겨울철 저전압 보호 설정 덕분에 자동차가 방전될까 봐 블랙박스 코드를 일시적으로 빼놓았다가 다시 끼워서 사용하는 이중의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을 것 같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리 및 유지에도 참 좋은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저 같은 초보운전자 여러분들에게 KB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첫 이용후기자동차 방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정보 리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