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후동행카드란 1번의 요금 충전으로 한 달간 지하철, 버스,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확인 및 카드 충전방법과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등 기후동행카드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 위치는 아래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안전실 위치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후동행카드 재고량은 역마다 상이하므로 방문 전에 별도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때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시려면 현금영수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1. 현금영수증 등록 전 준비사항

 

🔹기후동행카드번호 확인하기 : 실물 카드는 카드 뒷면에서, 모바일 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카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PC 환경에서 현금영수증 등록하기

 

1. 홈택스 접속 : 홈택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합니다.

 

2. 메뉴 이동 : '전자(세금) 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 현금영수증 발급용 휴대전화 번호 및 카드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카드 등록 : 직접입력(최대 5장)을 클릭하여 기후동행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합니다.

 

 

 

3. 스마트폰 환경에서 현금영수증 등록하기

 

1. '손택스' 앱 접속 : 모바일 홈택스인 '손택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메뉴 이동 : '전체메뉴 - 전자(세금) 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소비자 발급수단관리'로 이동합니다.

 

3. 카드 등록 : 직접입력(최대 5장)에 기후동행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등록합니다.

 

 

 

 

 

4. 현금영수증 등록 유의사항

 

🔹당일 등록 필수 : 발급당일에는 국세청 현금영수증을 등록해야 소급적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늦추면 소급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현금영수증 등록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필요한 번호만 알고 있으면 몇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을 바로 해보세요!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

 

서울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1. 기후동행카드 충전 정보

 

🔹충전방법 : 기후동행카드의 충전은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충전 가능 금액 : 지하철 및 버스용 62,000원, 지하철, 버스, 따릉이용 65,000원

 

 

2. 기후동행카드 충전 절차

 

1. 카드 등록 : 기후동행카드를 처음으로 충전하기 전에는 카드를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2. 충전처 방문 : 서울시 내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내 위치한 교통카드 무인충전기를 방문합니다.

 

3. 현금 충전 : 충전기에 현금을 투입하고 원하는 권종(62,000원 또는 65,000원)을 선택하여 충전합니다.

 

 

 

3. 충전 시 주의사항

 

🔹최초 충전일 선택 : 카드 충전 시 최초 사용개시일을 충전일 포함 최대 5일 이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만료 전 재충전 : 사용기간 만료 전에는 사용개시일 선택 및 권종 변경이 불가능하며, 자동으로 사용기간이 연장됩니다.

 

🔹사용기간 만료 후 재충전 : 사용기간 만료 후에는 처음처럼 사용개시일 및 권종 선택이 가능합니다.

 

🔹지정된 충전처 : 코레일, 공항철도, 신분당선 등 일부 지역의 충전기에서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서울시 내 지정된 역사에서만 충전이 가능해요.

 

 

 

기후동행카드로 편리하게 서울시의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세요. 아래 사용법 안내 영상을 통해 기후동행카드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교통 생활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