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살 빼는 법 🥛

(feat. 아이유 물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아이유 물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 걸까?

 

1. 아이유 물 다이어트는 일주일 동안 진행하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 일주일 중 6일 동안 하루에 3L의 물을 꾸준히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 단, 주의하실 점은 물 외에 다른 음식은 절대로 먹지 않으셔야 합니다. 6일 동안 꾸준히 3L의 물을 마시게 되면 우리의 몸은 수분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몸에 수분이 가득해지면,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되는 습관이 형성됩니다.

 

 

2. 아이유 물 다이어트는 마지막 7일 차에는 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 6일 동안 화장실 가는 습관이 형성되기 때문에 7일 차에는 물을 마시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화장실에 잘 가게 됩니다.

 

: 이렇게 7일 차에 물을 마시지 않고, 화장실을 가게 되면 나의 몸에 남아있던 수분들이 같이 빠지게 되면서 일시적으로 빠른 체중 감량 효과와 붓기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 다이어트는 주로 연예인들이나 모델들이 화보 촬영을 앞두고 급하게 체중 감량을 해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이유 물 다이어트, 장점과 단점은?

 

1. 아이유 물 다이어트 장점

빠른 체중 감량, 붓기 제거 효과,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주일 동안 물 외에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식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빠른 체중 감량이 가능하고, 붓기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내 몸에 쌓여있던 독소들도 일부 제거가 되기 때문에 물 디톡스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아이유 물 다이어트 단점

물 다이어트는 사실 일주일 단기 단식 다이어트이다.

 

: 아이유 물 다이어트는 일주일 간 물 외에 아무 음식도 섭취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사실 단기 단식 다이어트라고 보면 됩니다. 즉, 굶어서 살을 빼는 방법이기 때문에 금방 요요현상이 따라옵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빠른 체중 감량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꼭 해야하는 상황이여도 물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서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식사금지 (단식)

 

그렇다면 물로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은?

 

아이유 물 다이어트 방법처럼 물 외에 아무것도 안 먹는 다이어트를 하지말고, 매일 저칼로리의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으면서 거기에 추가로 하루 동안 마시는 물의 양만 최소 2L이상을 꾸준히 마셔주면, 주스와 간식 등의 고칼로리 음료와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고칼로리의 음식섭취량을 많이 줄일 수 있기때문에 시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물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살 빼는 법 🥛 (feat. 아이유 물 다이어트)

 

물로 건강하게 살 빼는 법 5가지 (물 효능)

 

1. 하루 동안 꾸준하게 물을 최소 2L 이상마셔서, 몸에 수분 섭취량을 늘리세요.

: 물을 마시는 게 힘들면 맛이나 향이 들어간 0 칼로리의 물을 마셔도 됩니다. 물을 항상 가까이 두도록 하며, 핸드폰에 알람을 따로 맞춰 놓고 꾸준히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관리하세요.

 

물 다이어트

 

2.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꼭 마시세요.

: 포만감을 느끼면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물을 먼저 한 잔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 후에도 물을 마셔주면 물이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 흡수와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가 더욱 증가합니다. 단, 식사량과 칼로리 섭취량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건강한 체중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3. 당이 많이 들어간 음료를 물이나 탄산수로 대체해서 마시세요.

: 고칼로리 음료를 제로 칼로리 음료로 바꿔서 마시기만 해도 하루에 수백 칼로리는 적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

 

4. 알코올을 마신 만큼 물도 마시세요.

: 이는 하루 수분 섭취량에 추가로 더하는 것입니다. 즉, 알코올을 마셨기 때문에 마시는 물은 일일 수분 섭취량 목표와는 무관하게 마셔야 합니다.

 

알코올 (맥주)

 

5. 수분 섭취량이 늘어서 증가한 수분 체중은 소금 섭취량을 줄여서 감량하세요.

: 식단을 통해 섭취하는 소금을 줄이면 수분이 정체되어 늘어 난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분 섭취량의 증가로 인해 늘어 난 체중을 빼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금 대신에 마늘이나 허브 등의 신선한 향신료를 첨가해 음식의 맛을 내고, 가능하면 저염 식품들로 요리한 음식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향신료 (마늘,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