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ChatGPT를 시작으로 생성형 AI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미지 생성형 AI로는 미드저니(midjourney), DALL-E2, 스테이블 디퓨젼(Stable Diffusion) 등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미드저니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AI 이미지 생성 방법)

 

 

미드저니 사용법 (midjourney)

 

미드저니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고 Discord 계정을 만듭니다. 미드저니는 다른 생성형 AI와 다르게 Discord 사이트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미드저니 안내 가이드에 따라 Discord 안에서 Midjourney Discord 서버에 가입합니다.

 

4. 가입 후 Newbies 채널을 클릭합니다.

 

5. ' / '를 입력한 뒤 imagine 명령어를 선택해 원하는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 단, 프롬프트는 영어로 입력해야 함)

 

 

 

1. 디스코드 가입하기

 

미드저니는 디스코드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작동되기 때문에 디스코드 계정을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디스코드는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열어서 사용하셔도 되고 PC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신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디스코드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고 디스코드에 가입해 주세요. 이미 디스코드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미드저니 플랜 가입하기

 

예전에는 미드저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23년 4월부터 미드저니가 유료화되었기 때문에 미드저니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미드저니 플랜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비록 구독 비용이 들긴 하지만 미드저니는 현재 나온 이미지 생성형 AI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간단히 영어로 프롬프트 텍스트만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서 다방면으로 매우 활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미드저니는 총 4가지 플랜이 있으며, 그중에서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여 결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바로 구독하시기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무료로 이미지 생성 AI를 체험해 보실 수 있는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마이크로 소프트 MS 코파일럿 (Copilot)을 먼저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3. 미드저니 서버 친구 추가하기

 

디스코드에 접속 후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신 다음 좌측 상단의 보라색 디스코드 아이콘을 클릭하고, '대화 찾기 또는 시작하기' 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창이 하나 뜨는데 그곳에 'Midjourney bot'이라고 입력한 후 미드저니 봇을 친구로 추가해 주세요.

 

 

친구 추가를 해주시면 미드저니 홈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면 좌측 채팅방 목록들 중에서 'newbies-000'이라는 초보자용 채팅방으로 접속해 주세요.

 

 

 

4. AI 이미지 생성하기

 

초보자용 채팅방에 접속하시면 많은 사람들이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보입니다. 이제 여기서 맨 아래 창에 ' / ' 슬래시를 입력한 후 목록에서 ' /imagine '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하단의 채팅창에 prompt(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성됩니다. 이제 이 칸에 원하는 이미지의 설명을 영어로 작성해 주세요.

 

영어로 프롬프트를 입력하기가 어려우시면 번역기로 번역한 문장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 용으로 시험 삼아 'Create a 3d ultra-high-resolution image of a woman sharing money'라고 프롬프트를 입력해 보았고, 그 결과 아래와 같은 아주 멋진 AI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미드저니 AI 작가

 

 

지금까지 미드저니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미드저니를 잘 활용하려면 무엇보다 이미지 프롬프트를 영어로 잘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좋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미드저니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미드저니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midjourney AI와 함께 즐겁고 새로운 창작 활동을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