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크씨슬과 커큐민 영양제를 같이 먹으면 글루타치온 농도가 증가하여 간 해독에 도움이 되고, 대장암 증식 억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논문 결과가 나와서 화제인데요. 지금부터 밀크씨슬과 커큐민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과 부작용

 

 

 

밀크씨슬은 간 보호 및 복구 효과로 널리 알려진 식물입니다. 그러나 모든 건강 보조식품과 마찬가지로 효능과 동시에 부작용에 대해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밀크씨슬의 효능

 

1. 간세포 보호: 밀크씨슬의 주성분인 실리마린이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성 간질환, 만성 간염, 간경변 등의 보조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2. 항산화 & 항종양: 밀크씨슬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여러 종류의 질병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으며, 항종양 효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3. 혈당 강하 및 심혈관질환 개선: 밀크씨슬은 혈당을 낮추고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 개선에도 기여합니다.

 

 

 

 

 

밀크씨슬의 잠재적 부작용

 

가슴 통증, 폐암, 장기 손상 위험: 밀크씨슬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가슴 통증이나 폐암, 그리고 다른 장기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 복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큐민 효능과 부작용

 

 

커큐민은 강황(Curcuma longa)에서 추출된 화합물로, 전통적인 아시아 음식과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보고되었으며, 특히 항염증 및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다른 건강 보조식품과 마찬가지로 효능뿐만 아니라 잠재적 부작용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커큐민의 효능

 

1. 항염증 효과: 커큐민은 관절염을 비롯한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서 염증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생강과 함께 사용할 경우 이러한 효과가 더 강화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효과: 커큐민은 신체의 여러 조직과 기관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을 방지합니다.

 

3. 암 예방 및 치료 지원: 커큐민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촉진하여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커큐민의 잠재적 부작용

 

일반적으로 고용량의 커큐민 섭취는 소화 불량, 위장 문제, 피부 알레르기 반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어떤 보조식품이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크씨슬 + 커큐민 영양제

 

커큐민은 암세포의 생성 및 증식과 전이를 막아주는 항암식품이고, 밀크씨슬 추출물의 주성분인 실리마린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항산화작용을 해주면서 항종양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2가지 성분이 하나로 합쳐졌을 때 글루타치온 농도가 가장 많이 증가하고, 그 결과 항산화 및 간 해독에 도움이 되며, 대장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도 일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크씨슬과 커큐민을 같이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최고로 발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크씨슬 영양제와 커큐민 영양제를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시중에는 밀크씨슬과 커큐민이 복합된 영양제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런 제품을 복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이해를 돕기 위해 커큐민과 실리마린이 복합된 제품 2가지만 예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쏜리서치 SAT (Thorne SAT) 밀크씨슬 실리마린 아티초크 커큐민

 

쏜리서치 SAT ( Thorne SAT) 복용법 : 매일 식후 1정씩 2~3회 섭취

 

쏜리서치 SAT ( Thorne SAT) 밀크씨슬 실리마린 아티초크 커큐민

 

쏜리서치 SAT (Thorne SAT) 성분 정보
실리빈파이토솜(흰무늬엉겅퀴열매), 해바라기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콜린 복합체 150mg
아티초크추출물(잎) 150mg
커큐민 파이토솜(뿌리 / 강황추출물), 포스파티딜콜린 복합체 150mg

 

 

 

 

2.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커큐민(curcumin) 실리마린 복합체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커큐민(curcumin) 실리마린 복합체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커큐민 성분 정보
밀크씨슬 추출물(실리마린 80%로 표준화) 300mg
털민들레추출물 (뿌리) 100mg
아티초크추출물 (잎) 50mg
생강(뿌리줄기) 25mg
강황추출물(뿌리줄기) 25mg
흑후추추출물(열매 / 피페린 95%로 표준화) 5mg

 

 

 

⬇️ 함께보면 좋은 글 ⬇️

 

 

아르기닌 복용법,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추천 영양제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 영양제는 건강과 운동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충제입니다. 올바른 복용법과 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

popcornjoa.tistory.com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드세요 (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드세요 (스피룰리나) 주로 아프리카와 멕시코의 알칼리 호수에서 자생하는 스피루리나는 지구 최조의 광합성 세균이며, 다세포 녹조류로 분류됩니다. 참고로 스

popcornjoa.tistory.com

 

BCAA 효능·효과, 섭취 방법 (엑스텐드 BCAAs vs 캘리포니아 골드)

BCAA 효능·효과 및 섭취 방법 (엑스텐드 BCAAs vs 캘리포니아 골드) 고강도 운동을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단백질 BCAA 아미노산을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BCAA 단백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CA

popcorn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