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창업지원금은 쉽게 말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대표자가 직접 대출을 받거나 보증서로 대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청년창업지원금 정의

 

청년창업지원금은 청년들의 창업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년창업 문화 조성 및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 촉진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은 전반적으로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사업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창업에 두움을 주는 청년창업지원금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조건 및 지원금 한도

 

청년창업지원금은 청년들의 창업 장려 및 고용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창업기간이 3년 미만인 중소기업 대표자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금 한도는 사업비의 70% 이내 기업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되며 금리는 연 2% 고정금리입니다.

 

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신청할 수 있는 상시신청은 아닙니다.

 

따라서 신청하는 모든 사람들이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매년 모집공고가 나오기 때문에 청년창업대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유심히 보셨다가 해당 모집공고가 올라오면 선착순이기 때문에 재빠르게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는 청년들의 창업 장려를 위해 창업교육 및 기술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합니다.

 

타 은행에서도 창업 관련 대출상품이 다양하게 나와 있지만, 청년창업지원금은 국가지원사업인 만큼 은행의 창업 관련 상품보다는 아무래도 저리로 자금을 지원받아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창업대출 상품과 자세히 비교해 보시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정보

 

청년창업지원금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대출형태로 지원되고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으로 구분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시설자금은 생산설비 및 시험검사장비 도입 등에 드는 자금과 공정설치 및 안정성평가 등에 소요되는 자금, 사업장 매입 및 경공매 확보자금, 공정설치 및 안정성평가 등에 소요되는 자금, 사업장 매입 및 경공매 확보자금, 정보화 촉진 및 서비스 제공에 드는 자금들을 말합니다.

 

운전자금은 말 그대로 창업에 필요한 자금 및 제품생산 비용과 기업을 경영하면서 필요한 자금을 말합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의 대출기간은 최대 6년이고 거치기간은 최대 3년이며 기업당 최대한도 1억 원 이내로 지원됩니다.

 

만 39세 이하이면서 창업 개시일로부터 신청 및 접수일 기준 3년 미만인 중소기업 이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대표자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심사 및 신청 단계에서는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 없지만 승인이 나서 실행을 할 때는 사업자등록증이 반드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청년창업자금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가능하며, 사전상담 및 문의는 각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가능합니다.

 

1. 자가진단

2. 각 시도별 중소기업진흥공단 방문 후 사전상담

3. 온라인 신청

 

 

만일 당월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는 전월 말까지 자가진단 및 사전상담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청년창업지원금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청년창업지원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앞으로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대표님들에게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

 

 

2024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 신청방법, 최대 300만원 지급!

서울시는 매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동안 3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청년수당' 참여자를 3월 11일 오전 10시부터 2만 명만 모집한다고 합니다. 놓치면 아까운 좋은 혜택이니 해당 글을 참조하

popcornjoa.tistory.com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및 내용 안내 (최대 200만원 지급)

중앙부처 정책지원금인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을 아시나요? 지금 온라인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매월 선착순 마감이오니 지원 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지원 내용 확인하시고 신청

popcornjoa.tistory.com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방법과 자격 조건 및 전환 서류 신청

청년들을 위한 주거복지정책인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들어보셨나요?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재형기능을 더 강화한 청약통장입니다.

popcornjoa.tistory.com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 (최대 1200만원)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 고용 확대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실시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

popcornjoa.tistory.com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2024년 3월 전국 시행 (만기 시 최대 1080만원)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적금을 많이 가입하는데요, 이 적금 중에서도 부산시에서 최초로 지원했던 부산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2024년 3월 전국적으로 '청

popcornjoa.tistory.com